여행의 모든 일정은 유동적이며 항공편 출도착 및 현지 교통사정에 의해 임의로 변경될 수 있습니다.
인천 (ICN)출발
2025.01.17(금)
08:45
제주항공
1시간 30분 소요
하얼빈 (HRB)도착
2025.01.17(금)
10:20
인천 국제공항 출발( 제 1여객터미널 )
하얼빈 국제공항 도착
하얼빈
하얼빈 도시개요 - 소개 : 중국 둥베이 지구〔東北地區 : 옛 이름은 만주〕에서 2번째로 큰 도시이다. 헤이룽장 성〔黑龍江省〕의 성도로,쑹화 강〔松花江〕에 면해 있다. 19세기말과 20세기초에 러시아인들이 중둥〔中東〕 철도를 건설하면서 이 도시가 생겼다. 1904년에 완공된 이 노선은 시베리아 바이칼 호의 동쪽 지점에서 시작하는 시베리아 횡단철도를 동해에 면해 있는 러시아 항구인 블라디보스토크와 이어주었다. 하얼빈은 러일전쟁(1904~05) 동안 만주에서의 러시아의 군사작전기지였다. 전쟁이 끝날 무렵 일시적으로 중국과 일본이 공동 관리했다. 1917년 러시아 혁명 뒤 러시아에서 도망친 사람들의 피난처가 되었으며 한때는 소련 밖의 도시 가운데 러시아인이 가장 많이 거주하는 곳이었다.
시가지가 서구식으로 치장되어 있는 이곳은 공원이 13 개,화단이 150 여군데 도시 곳곳에 조성되어 있다. 하얼삔역과 쓰따린 공원 중간에 있는 중앙대로와 상쯔대로 등지에 백화점과 레스토랑 등이 밀집해 있으며 시내관광은 도보로도 충분하다. 숙소가 멀 때는 트롤리 버스와 공공버스를 이용할 수 있고 쓰따린 공원에서 보트로 타이양 유원지를 갈 수 있다. 언어 세계 유일의 표의 문자,중국어를 공용어로 사용한다. 중국에는 북방어,절강어,호남어,강서어,복주어,하문어,광동어,등의 방언이 있다. 1949년 수립된 중국 공상당 정부는 현대북경어 발음을 표준어로,북방어를 기초 방언으로 하며,전형적인 현대의 구어로 쓰여진 작품을 그 문법적 규범으로 한다는 원칙 아래 보통화(普通話)라는 표준어를 제정했다. 중국은 지방마다 언어가 달라 중국사람들끼리도 의사소통이 되지 않는 다는 말은 이제 옳지 않다. 중국 정부의 표준어 보급은 성공을 거두어 어느 지방을 가든 하교 교육을 받은 사람들은 구사할 줄 안다. 그러나 나이가 많은 사람들 가운데는 그 지역의 방언밖에 모르는 경우가 있다. 각각의 방언은 음운체제가 달리 한자를 읽는 방법이 다르기 때문에 같은 뜻의 글자라도 서로 알아듣지 못하게 되는 것이다. 어럴 때는 필담을 사용하게 된다. 다른 여행지처럼 영어로 대충 의사소통을 할 수 있겠지라고 생각하는 것은 오산,호텔 직원들도 프론트를 제외하면 아주 간단한 영어도 통하지 않을 때가 더 많다. 하얼빈 시는 중국의 표준어인 보통화를 사용하는 지역이다.
종교 이제 중국에서 '종교는 인민의 아편'이란 말은 옛말이 되었다. 중국 공산당 정부는 종교란 지배 계층의 권력과 특권을 유지하기 위한 수단이라 규정하고 엄격히 종교활동을 규제해 왔다.문화혁명 때는 중국종교의 수난시대로 사원은 폐쇠당하고 승려들은 강제 노동에 동원되거나 죽임을 당했다. 하지만 모택동 사망후 개방의 물결을 타고 정부의 일정한 감시의 테두리 안에서 종교활동이 재개되고 있다. 현재 중국 공사당이 인정하는 종교는 불교,이슬람교,도교,기독교 등이며 전통적이 종교활동도 비교적 자유롭다. 중국 전통 민간 신앙은 도교,유교,불교 등 기원이 다른 세가지 종교와 고대 애니미즘이 융합된 형태를 띠고 있다. 도교는 인간이 우주와 조회를 이루며 살아가는 방법을,유교는 정치와 윤리,불교는 사후 문제를 가르친다. 중국의 도교는 애니미즘이 가미된 중국 유일의 자생종교로 가장 널리 퍼져 있다. 숭배의 대상은 과거 신화적인 인물들이 많으며,심지어 실존 인물까지 숭배의 대상이 되는 경우가 있다. 모택동 집권시기에는 많은 사람들이 모택동의 사진을 걸어놓고 숭배했었다고 한다. 사원에 옥황상제나 '삼국지'의 주인공 관우,장비,유비 등의 상이 모셔져 있는 것도 이런 이유이다. 중국의 기독교 전파를
더보기
크게 보기
[모두투어] 피켓을 든 가이드와 미팅
가이드정보 - [출발 2-3일전까지 확정됩니다]
소피아성당 [외부관람]
그리스 정교회 성당이자 극동지역 최대 규모를 자랑하는 성 소피아 성당
하얼빈 도리구에 위치한 소피아성당은 1907년 3월에 동 시베리아 제4보병사단이 건축한 동철로군의 군인 교회당 입니다. 원목으로 건설된 성당은 총면적이 721㎡ 총 높이는 53.35m, 평면은 라틴 십자모양으로 건축되었습니다. 현재는 소피아성당 전시관과 도시건축전시관, 건축예술광장, 문화광장, 지하 다기능전람관 등 총 5개의 부분으로 나눠져 있습니다. 러시아 군인을 위해 만들어진 건축물이라 러시아 풍경의 건축물로 알려져 있습니다.
더보기
크게 보기
하약6공장
크게 보기
바로크거리
중국의 인사동이라 불리우는 바로크거리는 중화바로크양식이라는 새로운 건축양식이 탄생한 곳 입니다. 중앙대가 또한 이국적인 양식의 건축물을 느끼는 반면 바로크 거리는 또 다른 분위기를 보여줍니다. 중국의 건축양식은 살린채 유럽풍의 외양만 모방을 한 바로크거리의 건축물들 사이를 거닐다 보면 마치 새로운 세계에 있는듯한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바로크거리에는 장바오푸라는 100년 이상의 역사를 자랑하는 만두 맛집 또한 있습니다.
더보기
크게 보기
[★담당자 추천 선택관광] #1. 발/전신마사지 (인/$30~50)
[★담당자 추천 선택관광] #2. 룽타워전망대 (인/$30)
호텔로 이동하여 투숙 및 휴식
2일차
2025/01/18(토)
하얼빈
호텔 조식 후 가이드 미팅
안중근의사 기념관
안중근의사를 볼수있는 기념관
★월요일은 휴관일이며 휴관시 외관 관광으로 대체합니다
1909년 10월 26일 안중근 의사가 이토 히로부미를 사살한 현장인 중국 헤이룽장성 하얼빈역에 위치한 기념관입니다. 안중근 의사는 1909년 10월 조선 침략의 원흉 이토 히로부미가 러시아 재무장관과 회담하기 위하여 만주 하얼빈에 온다는 소식을 듣고, 10월 26일 일본인으로 가장해 하얼빈역에 잠입후 러시아 재무장관 코코프체프와 열차회담을 마치고 역에서 러시아 장교단을 사열하던 이토 히로부미에게 3발의 총격을 가해 그를 사살했습니다. 하얼빈 안중근 의사 기념관에서 안중근 의사의 이야기와 당시 총성이 울렸던 역사적인 장소인 하얼빈역을 함께 보실 수 있습니다.
더보기
크게 보기
중앙대가
중앙대가 관광-하얼빈 도심부터 송화강 까지 이어지는 유럽풍의 느낌이 나는 거리
하얼빈의 중심지로 약 1.5KM의 거리로서, 젊음을 느낄수있는 거리입니다. 도보를 걸으면 유서깊은 러시아 건축물들이 눈앞에 펼쳐지는 아름다운 거리 입니다. 하얼빈에서 마주하는 러시아, 유럽을 느낄 수도 있습니다. 특히 겨울에는 빙등제와 함께 다양한 먹거리와 아름다운 얼음 조각들을 볼수있으며, 여름에는 음악축제를 하며 사시사철 다양한 매력을 느낄수있는 거리입니다. 특히 쇼핑할수있는 장소와 다양한 상점들이있어 눈과 입이 모두 즐거운 장소입니다.
더보기
크게 보기
송화강철교
송화강철교 관광
송화강철교는 19000년에 러시아 인들에 의해 지어지기 시작하여 2014년에 사용을 중지했지만 2017년 관광용으로 다시 개발한 철교입니다. 비교적 하얼빈 중심가에서 가까운 거리에 위치해있어 이동이 편하고 다리위에서 보이는 송화강은 특히 노을진 하늘과 보았을때 그 아름다움이 배로 더해져 좋은 사진스팟으로 알려진 곳 입니다.
크게 보기
방홍기념탑
개요 : 방홍기념탑은 하얼빈시 도리구 송화강남쪽에 위치하고 있고, 중앙대가 종점에 위치한 광장입니다. 1957년에 하얼빈시의 특대형홍수를 이겨낸것을 기념해 1958년에 건설되었습니다. 탑의 높이는22.5m로, 탑밑의 해발고도는 119.72m 입니다. 이것은 1932년에 발생한 대홍수 당시 하얼빈시의 최고 수위 높이이고 탑 상단의 해발고도 120.30m는 1957년 대홍수의 최고 수위 높이를 상징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