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의 모든 일정은 유동적이며 항공편 출도착 및 현지 교통사정에 의해 임의로 변경될 수 있습니다.
인천(ICN)출발
2025.09.29(월)
12:10
루프트한자LH713
13시간 15분
프랑크푸르트(FRA) 도착
2025.09.29(월)
18:15
경유
3시간 25분
프랑크푸르트(FRA)출발
2025.09.29(월)
21:40
루프트한자LH1050
1시간 15분
파리-샤를드골(CDG) 도착
2025.09.29(월)
22:55
인천국제공항 출발
독일 프랑크푸르트 환승 후 파리 샤를 드 골 공항 도착
호텔로 이동하여 휴식
2일차
2025/09/30(화)
파리
오르세미술관
★폐쇄된 역이 미술관으로 재탄생한 오르세 미술관 [내부관람]
※매주 월 휴관 ※현지 사정에 의한 박물관 휴관시 오르세미술관 또는 다른 미술관 관람으로 대체하여 진행됩니다.
개요 : 세느강의 퐁 솔레리노 다리 근처, 옛 오르세 역을 개축하여 만든 박물관으로서 총 3층으로 되어 있으며, 1층의 전시실은 거대한 유리돔으로 되어 있어 높은 천장까지 탁 트여 장관을 이루고 있다. 주요한 전시작품으로는 밀레의 '만종', '이삭줍기', 마네의 '피리부는 소년', 고갱의 '타히티의 여인들' 등이 있으며, 특히 인상파 화가들의 작품이 많이 있다. 전시품은 그림 2500여 점, 조각 1500여 점, 공예품 1100여 점, 사진 1300여 점 등 매우 방대하다. 가는방법 : 매트로 12호선 솔페리노(Solferino)역이나 RER 오르세 박물관역에서 하차하면 된다.
더보기
크게 보기
에펠탑 [조망]
'예술과 낭만의 도시' 파리 시내 관광
파리의 상징, 1889년 세계 박람회를 기념하기 위해 세워졌으며, 도시 전경을 감상할 수 있는 인기 있는 관광 명소이다.
크게 보기
콩코드 광장
파리 한 가운데 있으며 유럽에서 가장 큰 규모의 역사와 역사적인 콩고드 광장은 처음에는 '루이 15세 광장'으로 불리다 1790년 대혁명이 있은 뒤부터 '대혁명 광장'으로 불리었다.이곳에서 단두대가 설치되어 루이 16세와 마리 앙뚜아네트가 처형되었다.
크게 보기
개선문
프랑스 혁명과 나폴레옹 전쟁에서의 군사적 승리를 기념하기 위해 세워진 기념물이다.
크게 보기
샹제리제 거리
세계에서 가장 유명한 거리 중 하나로, 고급 상점, 카페, 극장과 함께 역사적인 명소인 개선문으로 이어지는 아름다운 대로이다.
크게 보기
Brasserie Mollard
★모두특식ㅣ 120년된 파리 전통 레스토랑 3코스 정식
프랑스의 마지막 황제 '나폴레옹 3세'의 단골 브라세리, 120년된 파리 전통 레스토랑 'Mollard'에서의 3코스 정식 ( ※ 현지사정으로 휴관인 경우 동급의 대체식당으로 변경하여 진행됩니다.)
크게 보기
[ 예정호텔- 4성일급호텔]
석식후 호텔로 이동하여 휴식
3일차
2025/10/01(수)
스트라스부르 → 콜마르 → 루체른
고속열차 탑승하여
TGV
TGV 예정시간 : 파리 07:19 - 스트라스부르 09:04 (예정)
※ TGV 탑승역과 시간은 변경될 수 있습니다.
※ TGV 탑승역과 시간은 변경될 수 있습니다.
스트라스부르 [외부관람]
크리스마스의 수도로 유명한 아기자기한 도시 스트라스부르
크게 보기
노트르담 대성당 [외부관람]
개요 : 고딕양식으로 건축된 대성당으로 첨탑이 하나뿐인 특이한 모습을 보여준다. 이 첨탑은 높이가 무려142m로 첨탑 꼬대기에는 전망대가 있는데, 이곳까지 올라가는 계단은 무려 329계단이다. 이곳 전망대에서 바라보는 보주산맥과 주변 경관은 아름답다. 이 성당의 하나의 자랑 시계인데, 이 시계는 그리스 일곱 신들이 전차를 모는 모습이 장관이다. 또한 한쪽으로 14세기의 천문시계인 Horloge Astronomique도 전시중이다. 가는방법 : 유럽의 수도, 스트라스부르그(Strasbourg)의 옛 시가지 중심에 위치한 노트르 담(Notre-Dame) 대 성당은 높이 124m로 매우 웅장하고, 성당의 첨탑은 도시의 지표와도 같은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12세기부터 짓기 시작했지만, 19세기 무렵에 이르러서야 지금의 모습이 형성되었다. 건축 양식 또한 로마네스크 양식과 고딕 양식을 띄고 있으며, 르네상스 천문 시계와 입구의 조각 상들은 특히 눈길을 끈다. 성당 내부의 기둥들과 12-14세기에 만들어진 스테인드글라스의 아름다운 채색도 매우 유명하다.총 332개의 계단을 오르면 전망대에 다다른다. 위고(Hugo)가 남긴 유명한 말이 있다 : 풍경보다 위에 위치해 있어, 풍경은 그 이상 감동을 선물한다... 살아서 움직이고 있는 지도를 내려다 보고 있는 느낌이다... 이 탑에서 저 탑으로 전망을 둘러 보다 보면, 프랑스, 스위스, 독일이 모두 같은 하늘 아래 한 눈에 펼쳐진다.
쁘띠 프랑스(Petite France) 구역은 예전에 낚시 하는 사람, 방앗간, 피혁 제조인들이 운하 주변으로 거주 했던 곳으로, 프랑소와 1세에 의해 “쁘띠 프랑스(Petite France)” 라고 명해졌다. (출처:프랑스관광청)
크게 보기
구텐베르크 광장
개요 : 이 지역에서 인쇄술을 완성한 기념으로 구텐베르크가 조성한 광장이다. 이곳을 둘러보면 광장 한복판에 종이를 한장 들고 있는 구텐베르크의 상이 있는데, 그 종이에는 'Et la lumiere fut', 즉 '그리고 빛이 있었다'라는 글자가 새겨져 있다.
크게 보기
★스트라스부르 시내에서 자유시간
콜마르
콜마르 시내관광
콜마르는 꽃으로 장식된 알록달록한 구시가지의 풍경자체가 예쁜 마을로 '프랑스의 작은 베니스'로 불린다.
크게 보기
석식후 스위스지역 호텔로 이동하여 휴식
4일차
2025/10/02(목)
루체른 → 밀라노
호수와 산에 둘러싸인 아름다운 도시 '루체른'으로 이동 [약 1시간 30분소요]
카펠교
유럽에서 가장 오래되고 긴 목조다리 '카펠교'
루체른의 상징이자 렌드마크인 카펠교, 14세기 초 루체른을 방어하는 요새의 일부로 지어진 이 목조다리는 유럽에서 가장 오래된 다리입니다
크게 보기
빈사의 사자상
스위스의 용병을 기리기 위해 지어진 '빈사의 사자상'
프랑스 혁명 당시 프랑스 파리에서 루이 16세 일가를 마지막까지 보호하다 숨진 786명의 스위스 용병을 기리기 위해 만들어진 것이다
크게 보기
산악열차 탑승하여 리기산 등정
리기
★여왕의 산으로 불리는 리기산ㅣ 산악열차탑승하여 등정
리기산은 해발 고도가 1, 797m로 알프스의 장관을 감상할 수 있는 곳입니다. 그 어떠한 스위스전망대에 뒤쳐지지 않아 "산들의 여왕!"으로 불리기도합니다. 루체른호와 추크호에 둘러싸여 있으며, 여름에 하이킹등을 즐기는 사람들로 붐빕니다
크게 보기
특별식 : 리기정상식[안주&반주]
★모두특식: 리기 정상에서 즐기는 [스위스전통감자전+ 막걸리]
※휴무일 및 현지 사정으로 인해 다른 레스토랑으로 변경됟 수 있습니다.
크게 보기
밀라노로 이동 [약 3시간 30분 소요]
[ 예정호텔- 4성 일급호텔]
5일차
2025/10/03(금)
베니스
물의도시 베니스로 이동 [약 3시간 소요]
산마르코 광장
나폴레옹이 '세계에서 가장 아름다운 응접실'이라고 격찬한 곳인 산마르코 광장 및 성당
베네치아의 중심에 위치한 역사적인 광장으로 나폴레옹이 '세계에서 가장 아름다운 응접실' 이라고 극찬했던 곳이다. 성 마르코 대성당과 두칼레 궁전 등 아름다운 건축물로 둘러싸여 있어 관광객들에게 인기 있는 명소이다.
크게 보기
산마르코 성당 [외부관람]
베네치아에 위치한 유명한 로마 가톨릭 성당으로, 비잔틴 양식의 화려한 건축과 독특한 모자이크 장식으로 잘 알려져 있다. 성당은 성 마르코의 유해를 모신 곳으로, 9세기경에 건립되었으며, 이후 여러 차례 개조와 확장이 이루어졌다.
크게 보기
두칼레 궁전 [외부관람]
베네치아에 위치한 역사적인 건축물로, 베네치아 공화국의 공작이 거주하던 곳이자 정부의 중심지였다. 고딕 양식과 비잔틴 양식이 혼합된 독특한 건축으로, 화려한 외관과 정교한 조각, 아름다운 모자이크가 특징이다.
크게 보기
탄식의 다리 [조망]
베네치아의 유명한 랜드마크 중 하나로, 17세기 초에 건설되었다. 이 다리는 궁전인 두칼레 궁전과 감옥을 연결하며, 이름은 죄수들이 이 다리를 지나면서 마지막으로 자유를 느끼고 탄식했다는 전설에서 유래되었다.
크게 보기
노벤타 디자이너 아울렛 이동 [ 약 1시간 소요]
노벤타아울렛
★이태리 명품아울렛 방문하여 쇼핑일정 및 자유식사
(1인 15유로상당 바우처제공)
베니스(베네치아)의 화려한 주택에서 영감을 받아 모자이크와 프레스코화로 마감된 센터인 노벤타 디 피아베 센터는 잘 알려져 있는 유명한 명품 브랜드 집합소이며 매력적인 가격으로 맥아더글렌 그룹의 아웃렛 중 허니문에게 가장 인기가 있습니다. 주요 입점해 있는 브랜드 매장으로는 (프라다, 구찌, 살바토레 페라가모,펜디, 보테가 베네타, 버버리, 버버리 우먼, 에스까다, 휴고보스, 제냐, 질샌더,마르니, 마크제이콥스, 마이클코어스, 발렌티노, 베르사체 수퍼드라이, 자딕앤볼테르, 토미힐피거,디스퀘어드2, 디젤, 아르마니아웃렛 등이 있으며, 한국에서 볼수 없는 놀라운 가격으로 즐겁게 쇼핑 하실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드립니다.
※ 아울렛 내 매장(브랜드)는 현지아울렛 및 브랜드사의 사정에 의해 변경 및 없을수도 있습니다.
더보기
크게 보기
호텔로 이동하여 휴식
6일차
2025/10/04(토)
피렌체 → 로마
이태리 중부, 르네상스의 도시 피렌체로 이동 [약 4시간 소요]
두오모 성당 [외부관람]
소설 '냉정과 열정 사이'의 배경이 되었던 두오모 성당
피렌체에 위치한 대표적인 성당으로, 고딕 양식과 르네상스 양식이 혼합된 건축물이다. 1296년에 착공되어 1436년에 완공되었으며 특히 독창적인 구조와 아름다운 색상의 타일로 덮여져 있는 브루넬레스키의 거대한 돔이 특징이다.
크게 보기
시뇨리아광장
피렌체에 위치한 역사적인 광장으로 중세와 르네상스 시대의 건축물로 둘러싸여 있다.광장 중앙에는 다비드 상의 복제품과 네프튠 분수가 있으며 다양한 카페와 상점이 있어 활기찬 분위기를 자아낸다.
크게 보기
베키오다리 조망 [조망]
단테와 베아트리체가 처음 만나 사랑에 빠진 곳으로도 유명한 다리로 피렌체의 다리 중 가장 오래된 역사를 갖고 있다.
크게 보기
미켈란젤로 언덕
미켈란젤로 광장에서는 두오모와 지오토 종탑,베키오 다리 등 피렌체 시가지가 파노라마처럼 펼쳐진다. 광장 중앙에는 다비드상 복제품이 서 있다.
크게 보기
단테 생가 [외부관람]
이탈리아 중세 대표 시인인 단테(1265~1321)의 문학적 유산을 간직한 역사적인 공간이다.
크게 보기
특별식 : 피렌체 피오렌티나 스테이크
★ MODE특식: 피렌식 정통 '피오렌티나스테이크'
세계적으로 유명한 피렌체의 정통 티본스테이크인 '피오렌티나 스테이크' (이미지는 이해를 돕기 위한 참고 이미지입니다.)
크게 보기
로마로 이동하여 석식후 호텔에서 휴식 [약 3시간 30분 소요]
7일차
2025/10/05(일)
폼페이 → 소렌토 → 나폴리
폼페이로 이동[약 2시간 30분 소요]
폼페이
베수비오 화산 폭발로 인해 사라진 역사적으로 유명한 고대로마의 도시
폼페이는 이탈리아 나폴리 인근에 위치한 고대 로마 도시로, 기원후 79년 베수비오 화산의 폭발로 화산재에 매몰된 후 놀랍게도 잘 보존된 유적이다. 이곳에서는 고대 로마인의 생활상과 건축, 예술을 생생히 볼 수 있어 전 세계적인 역사적·문화적 중요성을 지닌곳이다.
크게 보기
소렌토 [조망]
'푸른 바다가 아름다운 휴양지'
소렌토는 이탈리아 캠파니아주에 위치한 아름다운 해안 도시로, 나폴리 만을 바라보며 자리잡고 있다. 이곳은 매력적인 경관, 따뜻한 기후, 그리고 풍부한 역사로 유명하다. 또한 레몬과 오렌지 농장으로 유명하며, 특히 리몬첼로라는 레몬 리큐르가 유명하다.
크게 보기
산타루치아 항구 [조망]
'세계 3대 미항' 중 하나인 나폴리의 산타루치아 항구 조망
산타루치아 항구는 이탈리아 나폴리에 위치한 주요 항구 중 하나로, 나폴리 만의 아름다운 경관을 감상할 수 있는 곳이다. 나폴리만을 배경으로 하는 세계적으로 유명한 이탈리아 전통 가곡 '산타 루치아'는 이 지역의 매력적인 풍경과 항구의 여유로운 분위기를 노래한 것으로 이탈리아 문화의 상징으로 여겨진다.
크게 보기
누오보 성 [조망]
누오보 성은 나폴리의 상징적인 존재로 새로운 성이란 뜻이다. 1282년 프랑스 양주 가문의 샤를이 세운 4개의 탑을 가진 프랑스풍의 성이다. 15세기 때 스페인의 아라곤 왕국이 양주 가문을 격파하고 이 성을 개축하면서 오른쪽의 두 탑사이에 개선문을 세웠다. 성 앞에는 파란 잔디가 깔려 있어 나폴리 시민들의 휴식처가 되고 있다.
크게 보기
로마로 복귀하여 호텔 휴식 [약 3시간30분 소요]
8일차
2025/10/06(월)
로마 → 바티칸
바티칸 박물관
로마 최대의 명소인 바티칸 박물관 관광
※매주 일요일 휴관 ※정기 휴관일 또는 그 밖의 현지사정 및 종교행사 등으로 인한 휴관시 콜로세움+포로로마노 내부관광 또는 다른 관광지 입장으로 대체됩니다. ※대기시간이 길어 바티칸박물관/시스티나 예배당 관광이 불가할 경우 다른 관광지로 대체될 수 있습니다.
※2025년은 교황이 카톨릭 대희년(25년주기)를 선포한 해로 전세계 카톨릭순례자들이 방문예정이며, 박물관 및 성당입장이 장시간 대기로 예상될시 다른 관광지로 변경될 수 있습니다.
세계에서 가장 방대한 예술 및 역사적 컬렉션을 소장하고 있는 박물관으로, 미켈란젤로의 시스티나 성당 천장화와 같은 걸작들이 전시되어 있습니다.
더보기
크게 보기
성베드로성당
카톨릭교의 본산지 성 베드로 성당 관광
※베드로 성당의 경우 각종 행사로 인해 사전 예고없이 바티칸 측에서 관광객의 내부입장을 제한할 수 있으며, 이 경우 산타마리아 대성당 등 다른 성당으로 대체 진행될 수 있습니다.
가톨릭 교회의 중심 성당으로, 세계에서 가장 큰 교회 건물 중 하나이다. 4세기 초, 성 베드로의 묘소 위에 세워졌으며, 현재의 건물은 16세기부터 17세기까지의 대규모 재건축을 거쳐 완성되었다. 미켈란젤로의 돔, 베르니니의 대제단, 그리고 화려한 내부 장식이 특징이다. 성당은 가톨릭 신자들에게 중요한 순례지이며, 교황의 공식 행사와 미사가 열리는 장소이다.
크게 보기
시스티나 예배당
미켈란젤로의 천지창조가 있는 시스티나 예배당
※시스티나 예배당의 경우 사전 예고없이 바티칸측의 종교행사로 관광객의 내부입장이 제한될수 있습니다.
성베드로 대성당 북쪽편에 위치한 예배당으로서 1484년에 지어진 교황의 예배당이다. 예배당안에는 미켈란젤로의 프레스코 벽화인 천지창조(Creation)와 최후의 만찬(Last Judgement)이 있는 것으로도 유명하다. 그 외에도 수 많은 예술적 가치가 있는 작품들로 장식되어 있는 시스틴 예배당은 길이 약 40m, 높이 약 20m 규모의 건축물이다.
더보기
크게 보기
역사의 도시 로마시내투어
콜로세움 [외부관람]
고대 로마의 원형경기장 콜로세움
고대 로마의 대표적인 건축물로, 서기 70년경에 착공되어 80년에 완공되었다. 이 원형 경기장은 검투사 경기, 야생 동물 사냥, 전투 재현 등 다양한 오락을 위해 사용되었다. 로마 제국의 권력과 기술력을 상징하며, 고대 로마 건축의 뛰어난 예로 평가받고 있다. 현재는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으로 지정되어 많은 관광객이 방문하는 명소이다.
크게 보기
포로로마노 [외부관람]
현재까지도 발굴이 이뤄지고 있는 로마의 중심지
로마의 가장 오래된 광장으로 고대 로마인들의 신전과 공공시설등이 모여 있는 곳이었다. 과거 화려했던 모습이 비록 폐허로 남아 있지만 2000년 전 고대 로마 제국의 흔적을 살펴 볼 수 있어 역사적인 의미가 큰 곳이다.
크게 보기
트레비분수
세계적으로 유명한 바로크 양식의 분수이다. 로마에서 가장 크고 아름다운 분수로 손꼽히며, 영화 "로마의 휴일"을 비롯한 많은 영화와 문화적 작품에 등장해 더욱 유명해졌다. 트레비 분수는 고대 로마의 상수도 시스템과 관련이 있으며, 오늘날에는 관광객들이 동전을 던지며 소원을 빌기로 유명한 곳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