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0명 (여유 좌석 15명 / 최소 출발 인원 1명) 정보최소 출발 인원 최소 출발 인원은 성인기준이며, 여행을 진행하기 위해 필요한 최소 구성인원입니다. 예약인원이 최소 출발인원에 도달하지 않을 경우, 여행약관 9조에 따라 여행사는 여행출발 7일전까지 취소 통보를 하여 계 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취소수수료는 계약금 입금일부터 적용됩니다. 취소수수료는 부과 세부 기준을 반드시 확인하세요. *특별약관 적용의 경우, 표준약관보다 높은 취소수수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성인 (만 12세 이상)696,500원유류할증료 22,000원 포함제세공과금 55,500원 포함
433,900원유류할증료 22,000원 포함제세공과금 55,500원 포함
0원유류할증료 22,000원 포함제세공과금 55,500원 포함
150,000원유류할증료 0원 포함제세공과금
상품 핵심 포인트
스페셜 혜택
♥♥♥ 내맘대루! 프리모두! 자유여행 팡팡특전 ♥♥♥ ◈ 코타키나발루 최상급, 럭셔리 월드체인샹그릴라 라사리아리조트 오션윙 쥬니어스위트룸투숙 ◈ 코타키나발루 공항 -> 호텔로미팅후 체크인서비스 ◈ 현지 카카오톡 상담운영센터 - 현지투어 예약 및 상담 가능합니다. - 현지 도착후 공항에서 미팅가이드에게 카카오톡 ID를 받아 친구등록 하시면됩니다. - 상담시간: 09:00 ~ 18:00 ※ 현지 통신사정상 실시간 답변은 어려울 수 있으니 양해부탁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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관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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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험
[여행자보험]가입(최대 1억원 보장)
[영업보증보험]가입 정보영업보증보험 모두투어는 영업보증보험 15억1천만원(기간:2019년 02월 18일~2020년 02월 17일)에 가입되어 있습니다. 자세히 보러 가기 >
[기획여행 보증보험]가입 정보기획여행 보증보험 모두투어는 기획여행 보증보험 7억원(기간:2019년 02월 18일~2020년 02월 17일)에 가입되어 있습니다. 자세히 보러 가기 >
① 왕복항공료 ② 3억원 여행자 보험 ③ 샹그릴라 라사리아 프리미어오션윙+호텔조식 ④ 코타 키나발루 공항에서 호텔까지 미팅서비스 제공 ※ 미팅 서비스의 경우 단독 미팅은 아니며, 다른 호텔 손님과 조인될 수 있습니다.
불포함사항
① 기타개인경비 *매너팁은 소비자의 자율적 선택사항으로 지불여부에 따른 불이익은 없습니다. (매너팁 : 식당, 객실 청소원 등 서비스에 대한 단순 감사의 표시로, 소비자(여행자)의 의사에 따라 자율적으로 지불하는 비용)
예약시 유의사항
- 해당 상품은 같은 일정의 상품들과 항공좌석을 공유하므로 타코드 선모객시 조기마감될 수 있습니다. - 여권 상의 영문과 예약 시의 영문이 다를 경우 항공 좌석이 취소될 수 있으며 이에 따른 취소료 또는 추가 차액이 발생할 수 있으니 반드시 예약처에 재확인 하시기 바랍니다. - 기내서비스는 최소 출발 3일전 신청해주세요. - 상품가격은 성인 2인 1실 사용 시 1인 기준입니다. - 아동 No Bed 요금은 성인2인과 같은 방을 사용하며, 엑스트라베드가 제공되지 않는 요금입니다.
1. 항공사 정책에 따라 부득이하게 사전 항공권 발권이 진행될 수있습니다. 발권 이후 취소시 약관상의 취소료 이외에 별도 추가의 취소 수수료가 발생할 수있습니다. 이경우 예약을 진행하신 담당자가 미리 발권일 및 추가 환불 수수료에 대해 연락을 드릴예정입니다. (최소 3만원~ 최대 12만원 사이로 항공사마다 상이함)
2. 여권 만료일 6개월 이상이 남아있는지 꼭 체크바랍니다.
3. 커넥팅 룸이나 더블베드 요청 시 확정여부는 사전에 확인이 불가합니다. 현지에서 체크인 할 시 확인 가능한 부분이므로 양해바랍니다
3. 말레이시아의 특급 호텔은 선입금을 전제로 진행되기 때문에, 예약에 신중을 부탁드립니다.(예약 및 취소료 특약 규정 참조)
4. 리조트 중/석식으로 식사를 추가로 포함해 가실 경우, 현지에서 안드셔도 환불이 안되므로 추가로 호텔 식사를 원하실 경우, 체크아웃시 룸차지로 계산하는 방식을 추천합니다. (현지 지불과 선 포함시 비용 동일) 5. 호텔 객실 상황에 따라 기본객실이 불가 할 시, 가능한 룸 카테고리로 추가비용을 지불 후 업그레이드가 가능합니다.
※여행일정은 계약체결시 예상하지 못한 부득이한 사정 등이 발생하는 경우 사전협의를 거쳐 변경될 수 있음을 양지하시기 바랍니다.
미팅 일시 및 장소
일시: 2019년 11월 16일 16시 10분
장소: 인천국제공항 1터미널 3층 출국장 14번 출구 앞(N카운터 옆 창측) 여행사카운터 38~42번 테이블 "모두투어"
코타키나발루 패키지 상품의 경우 휴양지 특성상, 모두투어의 동일항공 또는 타항공, 타호텔의 다른 상품과 현지 조인(합류) 되어 진행되므로, 미팅/센딩 가이드와 각 선택관광별 가이드가 부분적으로 변경 될 수 있습니다, 출발 전날 예약담당자를 통하여 최종 행사인원 및 가이드 연락처를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
①출발전에, 여권 만료일이 6개월 이상(출발일 기준)이 남아있는지 꼭 체크바랍니다.
②입출국시 세관관련 주의사항: 말레이시아 입국 시 반입품 통관 한도는 술 1리터 이하 면세(1병) 이하, 담배 200개비 면세(1보루), 외국환 신고불요 휴대반입 및 반출액은 미화 1인당 US$ 10,000(현지화 RM 30,000) 입니다. 출발 전 면세 한도를 꼭 숙지하시기 바라며, 부과된 세금에 관련하여 당사는 일체의 책임이 없음을 알려드립니다. 이외 자세한 사항은 관세청 웹사이트를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관세청 웹사이트=> http://www.customs.go.kr/kcshome/main/overseas/BoardList.do?layoutMenuNo=20602&bbsTypeCd=OVERSEASBBS01¤tPageNo=6
③2019년 2월 1일부터 말레이시아 사바주에서 금연법이 시행됨에 따라, 코타키나발루 모든 건물 내에서 금연이 시행되며, 리조트 내 전 레스토랑, 까페, 바 등에서 흡연(전자담배포함)이 제한됩니다. 이를 어길 시, 벌금 10,000링깃 또는 징역1년에 처할 수있으니, 지정된 장소에서만 꼭 흡연해 주시기를 당부 드립니다.
④말레이시아에서는 대부분 현지화폐인 링깃-RM(Ringgit Malaysia)으로만 사용이 가능합니다. 1RM(링깃)은 약 270원(2018.9월기준)가량이고 한국에서 환전이 가능합니다. 미국 달러도 현지 공항, 호텔, 시내환전소 등에서 말레이시아 링깃으로 환전이 가능합니다. 대부분의 호텔, 백화점, 대형마트 등에서는 해외 신용카드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⑤호텔 정책에 따라 체크인시 모든 고객님들께 사전 예치금(Depisit)을 현금 또는 카드로 요구합니다. 이는 호텔 투숙기간중 추가로 발생할 수 있는 전화비, 미니바, 식음료업장이용, 객실파손등의 가능성에 대한 보증금 형식이므로, 체크아웃할 시 추가 비용 미발생 시 전액 환불하여 드립니다. (현금데파짓은 체크아웃 시 즉시 환불되며, 해외카드결재 데파짓은 카드사 정책에 따라서 취소되는데 약 보름에서 한달 정도가 소요 됩니다.)
⑥선택관광을 사전에 추가로 포함해 가실 경우, 현지행사가 조인행사로 진행이 되므로, 행사인원 및 현지사정 따라서 사전에 날짜 지정이 불가합니다. 최대한 원하시는 날짜로 요청은 해드리며, 현지에서 가이드와 조율 해보셔야 하는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⑦안전을 위해서 해양스포츠 중 발생할 수 있는 해양동.식물의 상해를 막기위해 아쿠아슈즈(수상용 신발)를 준비하여 가시길 권하여 드립니다.
⑧해양스포츠와 리조트 수영장 관련된 안전사고는 이용자의 책임이며 안전수칙 및 주의를 당부드립니다.
⑨ 호텔등급표기에 대한 공지 국제적으로 공식적인 호텔등급을 결정하는 기관은 없는 관계로, 현재 모두투어 일정표 및 호텔정보에 기재되어 있는 호텔의 등급표기는 현지 호텔측으로 부터 제공받은 것을 기준으로 작성된 것이며, 국제적인 기관에 의한 절대적인 평가기준이 반영된 것이 아님을 양해바랍니다.
※여행일정은 계약체결시 예상하지 못한 부득이한 사정 등이 발생하는 경우 사전협의를 거쳐 변경될 수 있음을 양지하시기 바랍니다.
⑩호텔 커넥팅룸이나 베드타입(더블 또는 트윈) 요청 시, 호텔 정책에 따라서 확정여부는 사전에 확약이 불가합니다. 현지에서 체크인 할 시 확인이 가능한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 계약금은 국외여행 표준약관에 의거 하여 예약일 기준 3일 이내에 상품가격의 10%를 결제하셔야 합니다. · 계약금 입금이 지연될 경우 예약이 취소될수 있습니다. · 계약금은 항공, 호텔, 현지 사정에 따라 금액이 변동 될수 있으며, 상황에 따라 결제시한이 당겨질수도 있습니다. · 계약금 결제 이후 취소료 규정 적용 기간에 취소 시 취소 수수료가 계약금 금액 보다 클 시 추가 취소 수수료를 부담하셔야합니다. · 취소료 규정 적용 기간에 예약 시 계약금은 취소료 규정 배상 금액 만큼으로 변경 됩니다. ex) 여행 개시 8일전 예약 시 : 취소료 부과 금액인 총 상품가격의 20% 를 계약금으로 결제
●여행 취소료 규정
▶ 인터넷상에서 예약/결제 취소 및 변경은 불가능 하오니, 예약/결제 취소나 여행자정보 변경을 원하시면 반드시 예약담당자에게 연락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여행자의 여행계약 해제 요청 시 여행약관에 의거하여 취소료가 부과됩니다◀ 제15조(여행출발 전 계약해제) ? 여행개시 30일전까지( ~30) 통보 시 - 계약금 환급 ? 여행개시 20일전까지(29 ~20) 통보 시 - 여행요금의 10% 배상 ? 여행개시 10일전까지(19~10) 통보 시 - 여행요금의 15% 배상 ? 여행개시 8일전까지( 9~ 8) 통보 시 - 여행요금의 20% 배상 ? 여행개시 1일전까지( 7~ 1) 통보 시 - 여행요금의 30% 배상 ? 여행 당일 통보 시 - 여행요금의 50% 배상 (※공정거래위원회 고시 제2014-4호 소비자분쟁해결기준에 의한것으로 제15조의 변경사항은 2014년 3월21일 여행상품예약자부터 적용)
●최저출발인원 미 충족 시 계약해제
· 당사는 최저행사인원이 충족되지 아니하여 여행계약을 해제하는 경우 여행출발 7일전까지 여행자에게 통지하여야 합니다. · 당사는 여행참가자 수 미달로 전항의 기일내 통지를 하지 아니하고 계약을 해제하는 경우 이미 지급 받은 계약금 환급 외에 다음 각 목의 금액을 여행자에게 배상하여야 합니다. - 여행개시 7일전까지 여행계약 해제 통지시 : 계약금 환급 - 여행출발 1일전까지 통지시 : 여행요금의 30% - 여행출발 당일 통지시 : 여행요금의 50%
●취소위약금 증빙 제공 및 차액환급 안내
고객님은 상기 취소료에 대해 증빙을 요청할 수 있으며, 취소료 규정과 증빙(인건비 포함)에서 차액이 있는 경우 이를 환급합니다.
증빙제공 및 환급규정 고객은 계약 취소와 관련하여 취소수수료(여행사 인건비 포함) 부가 내역에 대한 구체적인 증빙과 설명을 여행사에 요구할 수 있으며, 여행사는 관련 설명과 증빙을 제시하고, 취소수수료 규정과 차액이 있는 경우 이를 환급합니다.
오늘은 여행개시 36 일 전입니다.
예약 시 주의사항
●상품 이용 관련
- 반드시 신청전/출발전에 상품 일정표 및 목적지의 여행 정보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본 상품은 단체여행을 목적으로 하는 패키지 상품으로 여행자는 여행업자의 여행질서 유지에 적극 협조하여 주셔야 하며 정해진 일정에서 벗어나는 개별일정의 진행은 불가합니다.
●건강 정보
- 여행 전, 해외여행 질병정보센터 홈페이지 www.cdc.go.kr에서 여행 목적지에서 유행 중이거나 주의해야 할 질병정보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해외 안전 여행 정보
- 외교통상부 해외안전여행 홈페이지 www.0404.go.kr에서 국가나 지역별 위험수준, 안전대책, 행동지침에 대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법정대리인(부모) 동행 없는 미성년자의 여행계약 주의사항
- 20세 미만의 보호자를 동반하지 않은 여행객은 친권자의 동의서가 필요합니다.
- 만 19세 미만의 미성년자끼리의 여행계약 또는 법정대리인(부모)이 아닌 성인과 동행하는 미성년자의 여행계약은 민법 제5조에 의거하여 법정대리인인 부모 또는 친권자와 체결함을 원칙으로 해야 하고, 당사는 법정대리인의 동의 없는 여행계약의 체결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사용 객실 정보
성인기준 2인 1실 사용
●싱글룸 추가요금
싱글룸 사용시 별도 문의요망 (날짜별 상이)
●유류 할증료
☞ 유류할증료(FUEL SURCHARGE) 국제유가와 항공사 영업환경을 고려한 국토교통부의 '국제선 항공요금과 유류할증료 확대방안' 에 따라 유류할증료는 예고없이 인상, 인하되고 있습니다. 상품가 출시 시점 유류할증료보다 인상 시, 인상분은 상품가와 별도로 추가입금 하셔야 합니다. ☞ 달러/엔/유로화등의 환율이 급격하게 변동될 경우는 추가금액이 발생하거나 상품가 인상이 있을 수 있습니다.
●선택 추가 경비
여권/비자 관련 정보
●여권/비자
① 반드시 6개월 이상의 여권을 소지하셔야 합니다. - 여권만료일 6개월 미만시 , 비행기에 탑승이 불가합니다. ② 대한민국 국적자는 3개월까지 무비자 입국 가능, 미국인 무비자
③ 주요 비자 필요국적 : 중국,인도 등
④ 더 자세한 비자 필요국 확인(www.imi.gov.my/index.php/en/visa/visa-requirement-by-country)
신용카드, 상품권, 상품권+신용카드, 무통장입금(가상계좌), 모두투어 결제계좌' 총 5가지 결제수단으로 결제하실 수 있습니다.
① 신용카드 : 신용카드로 여행상품을 결제하고 차후에 신용카드사를 통해 카드대금이 청구되며, 국민, 비씨, 우리 카드 결제는 선택한 카드사별 ISP결제로 진행이 되며, 그외 카드사는 선택한 카드사별 안심클릭 결제로 진행이 됩니다. 30만원이상 결제 시 공인인증서 사용을 의무화 합니다.
② 상품권 : ㈜모두투어네트워크에서 발행한 모두투어 여행상품권으로 온라인, 오프라인에서 모두투어 및 전국 모두투어 대리점에서 사용 하실수 있습니다.
③ 신용카드+상품권 : 신용카드와 모두투어 여행상품권으로 복합결제를 하실수 있습니다.
④ 무통장입금(가상계좌) : 무통장 입금 신청 시 예약상품 기준으로 예약자에게 발급되는 가상계좌이며, 총 여행경비가 완불될 때까지 발급받은 계좌로 일정기간내에 여러차레 입금이 가능합니다.
⑤ 모두투어 결제계좌 : 모두투어네트워크 전용계좌로, 별도의 결제창 없이 바로 모두투어 결제계좌로 입금이 가능합니다.
날짜별 관광지
은행명
계좌번호
은행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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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한은행
312-01-195126
신한은행
262-05-015956
국민은행
832-01-0268-385
외환은행
010-22-01322-6
기업은행
087-023700-04-012
우리은행
102-04-110851
농협
056-01-104843
예금주 : (주)모두투어네트워크
●결제 시 유의사항
- 반드시 예약담당자에게 상담후 결제를 진행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인터넷상에서 결제취소 및 변경이 불가능하오니, 결제취소나 변경을 원하시면 반드시 예약담당자에게 연락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여행대금의 모든 결제 수단은 모두투어 법인 계좌 및 모두투어 결제시스템을 이용하셔야 하며, 그 외의 결제방법을 이용하실 경우 법적 보호를 받으실 수 없습니다.
- 타사 상품권 결제 후 환불 요청시 환불 절차상 다소 시간이 걸릴 수 있사오니, 이점 양해해 주시기 바랍니다.
보험 안내
●여행자보험
- 보장내용
보장내용
구분
보장내용
보상한도
해외패키지
허니문
상해
사망/ 후유장애
해외여행 중 우연한 사고로 1년이내에 사망하거나 신체상에 후유장해를 입었을 경우 보험가입금액 전액 또는 후유장해 정도에 따라 보험가입금액의 3~100%를 보상
1억원 (15세미만, 심신상실자, 심신박약자 해당없음)
2억원
의료비
해외여행 중 우연한 사고로 상해를 입어 의사의 치료를 받는 경우, 1사고당 보험가입금액 한도 내에서 진찰비, 수술비, 약제비, 입원비 등 최고 180일까지의 실제로 부담한 의료비를 지급 (단, 입원비 10%, 통원의료비 1~2만원, 약제비 8천원 공제 후 지급) ※ 비급여 도수치료/체외충격파치료/증식치료 – 1회당 2만원과 의료비의 30%중 큰 금액을 공제(1년 350만원/50회 한도) ※ 비급여주사료 – 1회당 2만원과 의료비 30%중 큰 금액 (1년 250만원/50회 한도) ※ 비급여자기공명진단(MRI/MRA) – 1회당 2만원과 의료비 30% 중 큰 금액(300만원 한도) ※ 상세 공제내역은 반드시 약관 참고 부탁드립니다.
300만원
300만원
질병
사망
해외여행 중 발생한 질병으로 사망하였거나 그 질병으로 인해 보험기간 만료후 30일 이내에 사망한 경우 보험가입금액 전액을 보상
1,000만원 (15세미만, 79세 6개월이상, 심신상실자, 심신박약자 해당없음)
1,000만원
의료비
해외여행 중 우연한 사고로 상해를 입어 의사의 치료를 받는 경우, 1사고당 보험가입금액 한도 내에서 진찰비, 수술비, 약제비, 입원비 등 최고 180일까지의 실제로 부담한 의료비를 지급 (단, 입원비 10%, 통원의료비 1~2만원, 약제비 8천원 공제 후 지급) ※ 비급여 도수치료/체외충격파치료/증식치료 – 1회당 2만원과 의료비의 30%중 큰 금액을 공제(1년 350만원/50회 한도) ※ 비급여주사료 – 1회당 2만원과 의료비 30%중 큰 금액 (1년 250만원/50회 한도) ※ 비급여자기공명진단(MRI/MRA) – 1회당 2만원과 의료비 30% 중 큰 금액(300만원 한도) ※ 상세 공제내역은 반드시 약관 참고 부탁드립니다.
100만원
100만원
배상책임 손해
해외여행 중 우연한 사고로 타인에게 신체장해 (상해, 질병,후유장해)를 입히거나, 타인의 재물을 멸실, 훼손시킴으로써 법률배상책임을 부담하게 될 경우 보상한도액에서 실제 소요된손해배상액을 보상 (단, 자기부담금 1만원 공제)
100만원
100만원
휴대품 손해
해외여행 중 우연한 사고 (도난, 파손, 화재 등)로 휴대품에 손해가 생길 경우 1조(또는 1쌍, 1개)에 대하여 20만원을 한도로 보험가입금액내에서 실제손해액을 보상 (단, 자기부담금 1만원공제)
50만원
50만원
특별비용 손해
여행도중 탑승한 항공기나 선박이 조난 (또는 행방불명) 당하거나상해나 질병으로 인하여 사망 또는 14일이상 계속 입원한 경우보험계약자, 피보험자 또는 피보험자의 법정상속인이 부담하는수색구조, 구원자의 항공운임 등 왕복교통비, 숙박비(2명X14일한도),사망유체이송비, 기타제잡비
2. 일정 종료 후 보험기간은 개별연장 불가하며 보장기간은 종료일로부터 90일 이내입니다.
3. 15세 미만과 79세 6개월이상 및 임산부는 보상 불가부분이 있으므로 확인 후 개별 보험 가입을 권장합니다.
4. 15세 미만자, 심실상실자 또는 심신 박약자의 사망을 보험사고로 한 보험계약은 무효로 합니다. (상법 732조)
5. 여행자보험은 실손실 보상 보험으로 보상한도 안에서 심사지급 되며 타보험사와 중복 가입시 비례보상됩니다.
6. 보험금은 보험한도내에서 지급되며 본인부담금 공제 후 지급됩니다.
7. 진료와 무관한 제비용 (제증명료, 의료보조기구 구입비)이나 입원 및 국내 통원치료시 치과치료, 한방치료에서 발생한 비급여 의료비는 보상되지 않습니다.
8. 진료기관 방문 시 발생되는 통원비용 및 업무 손실비용 등에 대해서는 보상되지 않습니다.
9. 교통사고등 국민건강 보험공단의 적용을 받지 못하는 경우 치료비의 40% 이내에서 보상됩니다
10. 상해사고로 인한 장애 판정은 사고일로부터 6개월 이후 대학병원급의 의료기관에서 후유장애를 진단 받으시길 바랍니다.
11. 본인 부주의에 의한 휴대품 분실 / 파손 사고 청구시에 대해서는 보상이 불가합니다.
12. 현금 및 유가증권, 신체보조장구 (치아, 틀니, 콘택트렌즈)는 보상 불가합니다.
13. 흠. 기스에 의한 파손은 보상 불가합니다.
14. 여행자 보험은 여행기간내 발생하는 사고에 대해 보장을 해드리며 기존 병력으로 인해 여행기간 중 발생되는 사고에 대해서는 보상하지 않습니다. (ex. 기왕증등)
●영업보증보험
모두투어는 영업보증보험 15억1천만원(기간:2019년 02월 18일~2020년 02월 17일)에 가입되어 있습니다. 자세히 보러 가기 >
●기획보증보험
모두투어는 기획여행 보증보험 7억원(기간:2019년 02월 18일~2020년 02월 17일)에 가입되어 있습니다. 자세히 보러 가기 >
공항 및 여행 시 주의사항
●공항이용
- 국토교통부 액체,젤류,에어로졸에 대한 항공보안 통제지침에 따라 대한민국을 출발하는 모든 국제선 항공편과 환승·통과편을 이용하는 승객들이 용기 1개당 100 ㎖(cc) 를 초과하는 액체, 젤류 및 에어로졸류 물질을 휴대하여 항공기에 탑승하는 것을 금지합니다.
- 면세점에서 액체, 젤류 및 에어로졸 면세품을 사는 경우, 면세점의 포장 봉투를 뜯지만 않으시면 용량에 관계없이 기내에 가지고 탈 수 있으므로, 최종 목적지 도착시까지 절대 포장을 뜯지 마십시오. 국토교통부 http://www.molit.go.kr (1599-0001) 참조 단, EU국가에서 갈아타시는 경우, EU 이외의 국가(인천공항 포함)에 위치한 공항 또는 시내 면세점에서 구입한 모든 액체류는 환승시 해당 국가 규정에 따라 압수될 수 있습니다.
●동물/축산물/식물검역 안내
- 대부분의 축산물(소시지, 육포 등) 및 생과실, 열매채소 등은 휴대 반입할 수 없고, 휴대반입이 가능한 축산물과 식물류를 반입하는 여행객도 농림축산검역본부에 신고하여 검역을 받아야 하며, 불법 반입하는 경우에는 최고 1,000만원 과태료가 부과됩니다.
- 해외 축산농장 또는 가축시장을 방문한 여행객과 가축전염병 발생 국가를 방문한 축산 관계자는 축산시설 방문을 자제하고, 출입국 시 농림축산검역본부에 반드시 신고하여 소독을 받아야 합니다.
한국 수신자부담전화/비상 연락처
●한국 수신자부담전화
*말레이시아에서 한국으로 전화 하실때 1800-80-7588(수신자 부담 전화번호)
●국내긴급 연락처
아래의 연락처는 공항에서 첫만남시 긴급상황이 발생했을 경우에 해당되며 상품관련 문의는 예약하신곳(모두투어 상품판매점) 또는 예약센터 (1544-5252)로 하시기 바랍니다.
- 평일 : 모두투어 공항지점 ☎ 032) 743-3700
- 주말 : 모두투어 본사 당직자 ☎ 02) 7288-000
●해외긴급 연락처
①레이스투어
사무실 : 088-275-235
남궁진선 소장 : +60-11-3329-6100
②랜드스타
사무실 : 088-486-194/195/196
최우영 이사 : HP 016-883-9041
박보애 차장 : HP 016-832-1700
③메카투어
사무실 : 088-250-040
이혜경 소장 : HP 016-838-0248한국에서 거실때
④참투어 사무실 : 088-204-746
임진호 지사장 : HP 010-261-6658
박종연이사 : HP 011-3639-7484
+60(말레이시아 국가번호)-전화번호(번호 맨 앞자리의 0은 제외하고 누르셔야 됩니다.
여행안전정보
여행금지국가 현황 및 법적근거
● 여행금지국가 지정 현황
외교부는 우리 국민의 생명·안전을 보호하기 위하여 여권법 제 17조에 따라 아래의 국가들은 지정된 기간 동안 여행금지국으로 지정하여 우리 국민들의 방문 및 체류를 금지합니다.
- 이라크(2007년 8월 7일 ~ 2017년 1월31일까지)
- 소말리아·아프가니스탄(2007년 8월 7일 ~ 2017년 1월 31일까지)
- 예멘(2011년 6월 28일 ~ 2017년 1월 31일까지)
- 시리아(2011년 8월 20일 ~ 2017년 1월 31일까지)
- 리비아(2014년 8월 4일 ~ 2017년 1월 31일까지)
- 필리핀 일부지역(잠보앙가, 술루 군도, 바실란, 타위타위 군도) (2015년 12월 1일 ~ 2017년 1월 31일까지)
● 법적근거
- 여권법 17조(여권의 사용제한 등) 외교부장관은 천재지변·전쟁·내란·폭동·테러 등 대통령령으로 정하는 국외 위난상황(危難狀況)으로 인하여 국민의 생명·신체나 재산을 보호하기 위하여 국민이 특정 국가나 지역을 방문하거나 체류하는 것을 중지시키는 것이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때에는 기간을 정하여 해당 국가나 지역에서의 여권의 사용을 제한하거나 방문·체류를 금지 (이하 "여권의 사용제한 등"이라 한다)할수 있다. 다만, 영주(永住), 취재·보도, 긴급한 인도적 사유, 공무 등 대통령령으로 정하는 목적의 여행으로서 외교부장관이 필요하다고 인정하면 여권의 사용과 방문·체류를 허가할 수 있다.
- 여권법 제26조 제17조제1항 본문 및 제2항에 따라 방문 및 체류가 금지된 국가나 지역으로 고시된 사정을 알면서도 같은 조 제1항 단서에 따른 허가(제14조제3항에 따라 준용되는 경우를 포함한다)를 받지 아니하고 해당 국가나 지역에서 여권 등을 사용하거나 해당 국가나 지역을 방문하거나 체류한 사람은 1년 이하의 징역 또는 1000만원 이하의 벌금에 처한다.
여행지(국가/지역) 여행경보 발령현황
● 말레이시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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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철수권고(일부) : 사바 주 동부 도서, 동부 해안 지역
외교부는 우리 국민의 생명·안전을 보호하기 위하여 여권법 제 17조에 따라 아래의 국가들은 지정된 기간 동안 여행금지국으로 지정하여 우리 국민들의 방문 및 체류를 금지합니다.
※ 여행경보단계는 여행유의/자제/제한/금지 4단계로 구분되며, 외교부 '해외안전여행' 사이트(www.0404.go.kr)에서 상세정보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출국 전 동사이트의 해외여행 등록제 "동행"에 가입하시면 안전정보를 수시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유형 1 : 오토바이 날치기] ㅇ 대로를 지나는 여성을 상대로 어깨에 메고 있는 핸드백을 채 달아나는 오토바이 날치기 사건이 자주 발생하고 있습니다. 이 오토바이 날치기범들은 작게는 2인조에서 많게는 20명씩 떼를 이루어 범행을 자행하고 있으며, 특히 대항 능력이 부족한 여성들을 주요 대상으로 하고 있습니다. ㅇ 일몰 후 시내 중심가나 한적한 곳에서 홀로 산책하거나 이동하는 것을 삼가시기 바랍니다. 특히 Jalan Sultan Ismail과 Bukit Bintang, 차이나타운 인근 지역에서 피해사례가 매우 높습니다. ㅇ 대로를 보행할 때에는 도로의 반대쪽, 즉 인도의 안쪽으로 통행하시고, 핸드백을 휴대하실 때에는 도로 반대쪽에 핸드백이 오도록 하는 것이 좋습니다. ㅇ 피해를 당하는 순간 핸드백을 놓치지 않게 저항하거나 갑작스럽게 가방끈이 당겨짐으로 인해 넘어져 상해를 입거나 넘어진 후 뒤따라오던 통행차량에 의해 사고를 입는 경우도 있으므로 주의가 필요합니다.
[유형 2 : 소매치기/절도] ㅇ 쇼핑몰, 백화점 등의 푸드코트와 같이 개방되어 있는 장소에서 핸드백, 가방, 지갑, 노트북 등을 절도당하는 사례가 매우 많습니다. 이러한 장소에서 식사를 하거나 차를 마실 때 같은 테이블의 옆자리 의자 위에 소지품을 놓아두고 동행인과 이야기하는 틈을 타 순식간에 가방을 들고 도주하는 것입니다. ㅇ 쇼핑객 등 통행인이 많고 출입구가 없는 개방된 장소에서는 핸드백 등을 옆자리에 두지 마시고 무릎 위에 두거나 여권, 지갑 등의 귀중품은 벨트 가방에 보관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ㅇ 여권 복사본과 사진은 여권과는 별도로 휴대하는 것이 좋으며, 신용카드 번호와 여행자수표 일련번호를 기재해 두고 분실할 경우를 대비하여 긴급 연락처를 적어둡니다.
[유형 3 : 사기도박] ㅇ 혼자 여행하는 여행객에게 한국을 아주 잘 아는 체하거나 한국에 대해 관심이 많다면서 접근하여 본인 또는 가족이 곧 한국에 갈 예정이라면서 한국에 대해 이것저것 묻다가 자기 집에 가서 차나 식사를 대접한다고 유인한 후 데리고 간 집에서 사기도박에 빠지게 하여 소지하고 있던 현금은 물론 추가로 현금서비스를 받은 현지화까지 모두 잃게 하는 경우가 자주 발생하고 있습니다. ㅇ 낯선 자가 접근하여 한국에 대해 관심을 보이면서 이유 없이 친절을 베푸는 경우에는 매우 주의를 기울여 처신해야 하며, 이러한 경우 응대할 필요 없이 무시하면서 상황을 벗어나도록 하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KL 국제공항에서 출발한 기차가 도착하는 KL 센트럴역과 관광명소 중 하나인 KLCC(쌍둥이 빌딩) 인근 등 관광객이 많이 통행하는 곳에서 이러한 유인행위가 자주 보고되고 있으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말레이시아에서의 도박행위는 법령에 의해 개설된 도박장을 제외하고는 내ㆍ외국인을 막론하고 불법이므로 어떠한 이유로도 가담하지 않아야 합니다.
[유형 4 : 무역 송금 사기] ㅇ Alibaba.com 등과 같은 온라인 오픈마켓을 통해 알게 된 무역상과 수출입거래 계약을 맺고 대금을 송금했으나 물품은 한국으로 송부되지 않고 현지 무역상(가명, 허위 여권번호, 허위 주소, 허위 사업자등록번호)은 전화 연락은 되나 끝내 찾을 수도, 변제받을 수도 없는 사례가 매우 흔합니다. ㅇ 온라인 오픈마켓 가입자가 비록 높은 등급을 갖고 있더라도 신용도를 등급 그대로 보장하는 것은 아니므로 주의가 요구되고, 국제 무역거래에 있어 일반적으로 확보되어 있는 거래 안전 제도를 적극 활용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ㅇ Western Union을 통해 대금 송금할 것을 요구할 경우는 특히 사기의 가능성이 높으므로 주의하시고, 송금 사기의 경우 일반 은행으로 송금하더라도 위조 신분증으로 개설한 계좌이거나 타인의 계좌를 차용하는 경우가 대부분이므로 범인을 찾아내기는 거의 불가능하다고 현지 경찰은 밝히고 있습니다.
[유형 5 : 국제 송금 사기(로맨스 사기)] ㅇ 온라인 사교 사이트를 통해 알게 된 외국인 남성(주로 영국인)이 교제가 어느 정도 진행되고 나면 한국에 있는 여성에게 선물을 보냈다며 알려옵니다. 그러고 난후 난데없이 말레이시아 세관이라며 이메일 또는 전화가 여성에게 와서는 수화인이 당신으로 되어 있는 소포 안에 다액의 현금이 들어있다며, 말레이시아 정부는 이것이 국제 자금 세탁 또는 범죄와 관련된 현찰이 아닌가 의심된다는 내용을 전합니다. 그러면서 이를 원만하게 처리하기 위해서는 US $2,500을 말레이시아 세관으로 송금할 것을 요청하거나 또 다른 에이전트라며 연락이 와서는 자기가 이를 처리해 주겠다며 수수료와 에이전트 fee를 송금할 것을 요구해 옵니다. ㅇ이 때 송금은 주로 Western Union을 통해 이루어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Western Union은 자사 홈페이지의 첫 화면에서도 알리는 바와 같이 모르는 사람에게 자사의 시스템을 통해 절대 송금을 하지 말 것을 고객들에게 요청하고 있습니다. 이는 송금할 때 생성되는 10자리의 MTCN 번호와 수취인 성명이 일치하면 대부분 송금된 돈을 청구인에게 지급하기 때문입니다. 일반은행으로 송금되었더라도 모르는 제삼자의 계좌를 차용하거나 위조 신분증으로 개설한 계좌를 사용하므로 추적이 곤란하다는 것이 현지 경찰의 설명입니다. ㅇ 세관 수수료 등을 일단 송금하고 나면 그 후에도 각종 명목으로 지속적으로 송금을 요구해 옵니다. ㅇ 범인과 계속 연락은 되나 이는 대부분 선불제 휴대전화로서 사용자 파악이 곤란할 뿐만 아니라 말레이시아는 아직 휴대전화 위치 추적 기술이 없어 소재 파악이 불가능하며, 범인이 알려준 자신의 신상은 모두 허위로서 신분확인 또한 불가능합니다. 범인이 인터넷을 접속한 IP는 커피점이나 레스토랑과 같이 wi fi를 제공하는 공공장소로 밝혀지고 있어 IP 추적을 통해 범인을 검거한 사례도 없다고 합니다. 이러한 이유들로 인해 말레이시아 경찰과 검찰은 이와 같은 범죄유형에 대해 수사 단서와 증거 부족으로 인해 처벌 사례가 거의 전무한 것으로 확인되고 있습니다. ㅇ 결론적으로, 영국에서 발송한 소포가 한국으로 배송되면서 말레이시아 세관을 통과할 이유가 전혀 없고, 세관 또는 수화물 처리 대행업체의 계좌를 Western Union으로 사용할 리가 전혀 없으므로 이러한 사기행각에 휘말리지 않도록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유형 6 : 택시 강도] ㅇ 택시를 타자 목적지와 다른 방향으로 주행하다가 인적이 드문 곳에서 흉기로 위협하면서 금품 강탈 ㅇ 택시를 타자 주유소에 들러야 한다며 목적지와 다른 방향으로 가다가 범인 일행을 동승시킨 후 피해자를 흉기로 제압하여 금품 강탈 ㅇ 택시강도에 의해 납치되었다가 풀려나는 경우도 발생 ㅇ 이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 가급적 콜택시 또는 그랩택시를 이용합니다. - 정차해 있는 택시나 서행하면서 따라오는 택시 이용은 삼갑니다. - 유리창이 짙게 썬팅되어 있는 택시는 절대 타지 않습니다. - 은행 앞에서의 택시 탑승은 특히 더 위험할 수 있습니다. - 기사가 친절을 베풀면서 음료를 제공할 경우 절대 마시지 않고 즉시 하차합니다.
자연재해
ㅇ 말레이시아는 자연재해로부터 비교적 자유로운 편이지만 말레이반도의 동해안 지방은 10월~2월에 걸쳐 북동 몬순 기간으로 집중호우로 인한 피해가 발생하기도 합니다.
유의해야 할 지역
ㅇ 보르네오 섬인 동말레이시아의 사바주 동부 해안지역 및 도서지역은 필리핀 남부지역의 테러단체(아부사야프 그룹) 조직원들에 의한 여행객 및 선박 납치 기도가 빈번히 이루어지는 지역이므로 여행 및 선박 항해시 여행경보에 각별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대사관 연락처 ㅇ 주소 : No. 9 & 11, Jalan Nipah, Off Jalan Ampang, 55000 Kuala Lumpur, Malaysia ㅇ 이메일 : korem-my@mofa.go.kr ㅇ 대표번호(근무시간 중) : (60) 3-4251-2336 ㅇ 긴급연락처(사건사고 등 긴급상황 발생 시, 24시간) : (60) 17-623-8343
의료기관 연락처 □ 의료기관(응급) ㅇ 우리나라 개업의 형태의 Clinic이 있고, 정부에서 운영하는 Kuala Lumpurl Hospital과 사설 종합병원이 있습니다. 대부분의 병원에서 영어 소통이 어느 정도 가능합니다. - Kuala Lumpur Hospital: (60) 03-2615-6705 - UM Hospital: (60) 03-7949-2151 - Gleneagles: (60) 3-4141-3000 - Ampang Puteri:(60) 3-4270-7060 - Putrajaya: (60) 03-8312-4261 ㅇ 정부에서 운영하는 Kuala Lumpur Hospital의 경우 비교적 비용이 저렴하나, 사설 종합병원의 경우에는 의료 서비스가 정부 운영 병원에 비행 양호한 반면 비용이 훨씬 비싼 편입니다. 우리나라와 마찬가지로 전문의약품의 경우 의사의 처방전이 필요합니다. - 999로 신고하여 구급차 이용 시 국공립병원으로만 후송 가능하므로 응급상황에서 사설 병원 이용 희망 시 해당 의료기관에 전화하여 구급차를 요청해야 하므로 생활근거지 인근에 있는 대형병원의 연락처를 사전에 파악해 둘 필요가 있습니다.
해외여행자 인터넷 등록제도
해외여행 등록제 '동행' 에 가입하시면 목적지의 안전정보, 여행객의 안전정보, 해외여행 중 사고에 대해 가족에게 사고사실 전달이 가능합니다.
● 동행 이용방법
- 해외여행자가 해외안전여행홈페이지에 신상정보·국내비상연락처·현지연락처·일정 등을 등록ㅅ
- 등록된 여행자에게 방문지의 안전정보를 메일로 발송하는 맞춤형 해외여행안전정보제공
- 등록된 여행자가 사건·사고에 처했을 때 비상연락처·소재지 등 파악을 용이하게 하여 보다 효율적 영사 조력 제공 가능
● 인터넷 등록 시 제공되는 세 가지 혜택
1. 인터넷등록과 동시에 목적지의 안전정보를 이메일을 통해 받아볼 수 있습니다. 이와 함께 수시로 업데이트되는 목적지의 치안상황이나 자연재해 가능성 등의 안전공지 역시 이메일을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2. 해외에서 대규모 재난· 재해가 발생하여 우리 여행객의 안전을 확인해야하는 경우, 미리 등록한 여행정보와 현지 연락처를 바탕으로 소재파악을 할 수 있습니다.
3. 해외 여행 중 불의 의 사고를 당하여 가족에게 사고사실을 알려야 하는 경우, 재외공관(대사관)에서 미리 등록한 비상연락처를 바탕으로 신속하게 연락을 취할 수 있습니다.
Q. 코타키나발루 날씨는 어떤가요? ☞ 평균기온은 22~32도 정도로 우리나라 여름날씨와 비슷합니다. 통상적으로 코타키나발루의 우기는 10월~2월, 건기 3~9월로 나뉘어 지지만, 일년 내내 더운 날씨에 스콜성 비가 가끔 내리기도 하여, 우기 건기가 크게 의미는 없고, 날씨는 연중 비슷하다고 볼 수 있겠습니다. 썬크림, 썬그라스, 여름옷과 수영복은 필수로 준비하시길 권장합니다~! Q.전압은 어떻게 되나요? ☞240V를 사용하나 한국 콘센트와 모양이 달라서 멀티 어댑터가 필요합니다. 호텔 프론트에 가셔서 무료로 대여하실 수 있으나, 수량이 한정되 있으므로, 사전에 한국에서 미리 준비해 가시기를 권장합니다.)
Q.말레이시아 입국시 반입물품의 제한이있나요? ☞ 말레이시아 입국 시 반입품 통관 한도는 술 1리터 이하 면세(1병) 이하, 담배 200개비 면세(1보루), 외국환 신고불요 휴대반입 및 반출액은 미화 1인당 US$ 10,000(현지화 RM 30,000) 입니다. 출발 전 면세 한도를 꼭 숙지하시기 바라며, 부과된 세금에 관련하여 당사는 일체의 책임이 없음을 알려드립니다. 이외 자세한 사항은 관세청 웹사이트를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관세청 웹사이트=> http://www.customs.go.kr/kcshome/main/overseas/BoardList.do?layoutMenuNo=20602&bbsTypeCd=OVERSEASBBS01¤tPageNo=6 Q.환전은 어떻게 해야되나요? ☞말레이시아에서는 대부분 현지화폐인 링깃-RM(Ringgit Malaysia)으로만 사용이 가능합니다. 1RM(링깃)은 약 270원(2018.9월기준/변동될수 있음)가량이고 한국에서 링깃으로 환전이 가능합니다. 미국 달러도 현지 공항, 호텔, 시내환전소 등에서 말레이시아 링깃으로 환전이 가능합니다. 대부분의 현지 상점에서는 말레이시아 링깃만 쓸 수 있으며, 호텔, 백화점, 대형마트 등에서는 해외 신용카드도 사용이 가능 한곳이 많습니다.
Q.객실 타입 요청이 가능한가요? ☞일반적으로 코타키나발루 호텔 기본객실에는킹사이즈 침대1개(더블룸)나 싱글침대 두개(트윈룸)가 기본적으로 셋팅되며, 엑스트라베드(추가침대) 요청 시 바퀴 달린 간이침대가 셋팅됩니다. (추가비용 및 베드타입은 호텔별로 상이하며, 엑스트라베드는 수량이 한정되 있으므로 사전에 확약이 안되실 수 있습니다. 예약 시 담당자를 통하여 정확히 확인 해 주셔야합니다.)
Q.커넥팅룸 요청이 가능한가요? ☞ 커넥팅룸은 미리 호텔측에 요청은 할 수 있지만, 한정된 커넥팅룸의 갯수 때문에 호텔정책에 따라서 사전에확정을 주지 않습니다. 그래서, 도착 후 체크인 하실 때 확인이 가능합니다.
Q.호텔 체크인시 데포짓을 내야 하나요? ☞호텔 정책에 따라 체크인시 모든 고객님들께 사전 예치금(Depisit)을 현금 또는 카드로 요구할 수 있습니다. 이는 호텔 투숙기간중 추가로 발생할 수 있는 전화비, 미니바, 식음료업장이용, 객실파손등의 가능성에 대한 보증금 형식이므로, 체크아웃할 시 추가 비용 미발생 시 전액 환불하여 드립니다. (현금데파짓은 체크아웃 시 즉시 환불되며, 해외카드결재 데파짓은 카드사 정책에 따라서 취소되는데 약 보름에서 한달 정도가 소요 됩니다.) Q.행사 인원은 몇 명인가요? 현지 가이드 연락처를 알려주세요. ☞ 코타키나발루 패키지 상품의 경우휴양지 특성상, 모두투어의 동일항공 또는 타항공, 타호텔의 다른 상품과 현지 조인(합류) 되어 진행되므로, 미팅/센딩 가이드와 각 선택관광별 가이드가 부분적으로 변경 될 수 있습니다, 출발 전날 예약담당자를 통하여최종 행사인원 및 가이드 연락처를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Q.선택관광을 사전에 신청하면 날짜 지정도 가능한가요? ☞ 선택관광을 사전에 추가로 포함해 가실 경우, 현지행사가 조인행사로 진행이 되므로, 행사인원 및 현지사정 따라, 사전에 날짜 지정은 불가합니다. 최대한 원하시는 날짜로 요청은 해드리며, 현지에서 가이드와 조율 해보셔야 하는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모두투어 고객님 현장 안전 지침서 버스에서. - 원활한 행사진행을 위하여 정해진 차량탑승 시간을 준수해주시기 바랍니다. - 버스 이동 시 서서 움직이는 것은 위험합니다. 항상 착석하시어 안전벨트를 - 꼭 착용해주시기 바랍니다. - 버스, 호텔, 기타 지역에서 귀중품을 분실하지 않도록 귀중품은 본인 - 책임하에 잘 관리해 주시기 바랍니다. - 버스 하차 시, 위험하오니 반드시 버스가 완전히 정차된 이후에 하차바랍니다. - 버스 맨 앞쪽 좌석은 비워주시기 바랍니다. (안전상의 이유) - 차량 내에서는 음식섭취 및 음주가무의 행위를 금지합니다. 관광지에서. - 모이는 장소, 시간을 잘 기억해 주시고 가이드 인솔에 협조 부탁드립니다. - 일행과 떨어지거나 길을 잃었을 땐 당황하지 마시고 그 자리에 대기하신 후 인솔자에게 연락해 주시기 바랍니다. - 많은 인파속에서 있을 경우 특히 가방이나 지갑을 조심합니다. - 관광지의 시설물이나 자연을 훼손하는 행위는 금지합니다. - 단체 이동 시 대열에서 벗어나지 않도록 유의해주시기 바랍니다. - 사진을 찍어 주겠다고 접근하며 카메라를 들고 도망가는 수법을 이용한 도난 사건에 유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식당에서. - 식사 후 발생되는 문제(식중독, 배탈 등)의 책임 소재 관계로 외부음식 - 반입, 반출을 금지합니다. - (사용하신 물통으로 식당에서 물을 받는 것도 위생상 청결하지 못합니다.) - 개별적으로 가져오신 주류는 식당 반입을 금지합니다. - 의자에 가방을 걸어두지 마시고 식사하는 동안에는 가방을 본인 무릎 위에 두는 것이 안전합니다. 호텔시설에서. - 호텔시설 이용 시(욕실 및 수영장 등) 미끄러지지 않도록 유의해주시기 - 바랍니다. - 욕실 배수구는 한국과 달리 욕조 안에만 있으므로 욕실 사용 시 샤워커튼은 반드시 욕조 안으로 넣어 욕실 바닥에 물이 생기지 않도록 합니다. - 금연 객실에서 흡연 시에는 벌금이 발생합니다. - 여권이나 귀중품은 호텔 프론트에 맡기거나 객실 내 금고 또는 안전박스에 보관합니다. - 호텔 프론트에서 체크인 및 체크 아웃 시 수화물은 반드시 시선이 닿는 곳에 - 놓거나 일행이 있을 경우 한 사람은 수하물을 지키도록 합니다. 호텔 체크인 후 외출 시. - 일정 이후에 발생된 사고는 본인 책임입니다. 주의해주시기 바랍니다. - 외출 시 호텔 팜플렛, 인솔자 연락처는 항상 소지 부탁드립니다. - 차량 통행 방향이 한국과 반대인 경우, 횡단보도를 건널 시 좌우측 확인을 하고 건너 시기 바랍니다. (무단횡단은 하지 않습니다.) - 외출 시 차량 및 자전거와 부딪치는 경우에 유의해주시기 바랍니다. - 길을 묻거나 돈을 구걸하는 행위를 하며 절취하는 수법을 이용한 도난사고에 - 유의 해주시기 바랍니다. 고객 간의 예의 - 일부 고객의 이기적인 행동으로 고객 간의 분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즐거운 여행이 될 수 있도록 고객 간의 배려와 양보 부탁드립니다. *모두투어 인솔자들의 현지 인솔 서비스 개선 및 발전을 위하여 여행 후 전화를 통해 고객만족도 조사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해당 조사는 랜덤으로 실시되며, 고객님들의 성실한 답변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