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의 모든 일정은 유동적이며 항공편 출도착 및 현지 교통사정에 의해 임의로 변경될 수 있습니다.
인천(ICN)출발
2024.11.30(토)
10:40
터키항공TK021
12시간 10분
이스탄불(IST) 도착
2024.11.30(토)
16:35
♬ 인천 국제 공항 출발 ♬
※ 순조로운 출발을 위해 미팅,약속 시간을 엄수해주시기 바랍니다.
가이드정보 - 전문인솔가이드 동행
전문인솔가이드 동행 +82
유의 ㅣ 안내사항
※ 튀르키예 여행 시, 현지 사정에 의해 관광 및 일정 진행 순서가 변경될 수 있어 이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 튀르키예 여행은 버스 이동이 많습니다. 편한 복장과, 편한 신발을 준비하시면 좋습니다.
이스탄불 국제 공항 도착
호텔 투숙 및 휴식
2일차
2024/12/01(일)
트라브존 → 시바스
이스탄불(IST)출발
2024.12.01(일)
07:35
터키항공TK2826
1시간 45분
(TZX) 도착
2024.12.01(일)
09:20
도시락 수령 후 이스탄불 공항으로 이동
※ 현지 국내선 항공 일정에 따라 해당일 조식은 도시락으로 대체될 수 있습니다.
중간항공이동 - ☆ 이스탄불 출발 트라브존 공항 도착 (국내선탑승) ☆
[예정 항공편]
※ 중간 항공의 경우 현지 사정상 항공편명, 기종, 시간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 국내선의 경우 대체로 수하물 15KG까지 가능합니다. (수하물이 15KG가 넘는 경우 기내용 짐과 나눠 담으시길 추천드립니다. 1KG 당 약 2불의 수하물 차지가 발생)
더보기
트라브존 시티투어
♥ONLY 모두투어♥ 고대 그리스의 향취가 깊게 남아있는 흑해의 보석 '트라브존'
▶보즈테페 힐(Boztepe Hill) 오션뷰와 시티뷰를 한 눈에! 흑해와 함께 어우러진 탁트인 트라브존의 핫플레이스에서 아름다운 정광을 즐겨보세요! ▶트라브존 바자르 이것이 바로 REAL 튀르키예! 트라비존 전통시장에서 현지 100% 그대로의 감성을 진하게 느껴보세요! ▶메이단 공원 트라브존의 중심지! 다채로운 매력의 트라브존을 한눈에 담아보세요!
크게 보기
수멜라 수도원
♥ONLY 모두투어♥ 튀르키예 필수 여행 코스 '수멜라 수도원'
<수멜라수도원(Sumela Monastery)> 벼랑끝에 맺힌 1600년의 기적! 수멜라산 1,200m의 절벽 위, 약 1,600년의 역사.. 1923년 터키 독립 공화국이 세워진 후 수도원에 거주하던 그리스 수도사들이 이주하게 되면서 버려져 있었지만, 튀르키예 정부의 복원 노력으로 인해 다시 박물관으로 대중들에게 개방 되었다. 이곳에 남아있는 프레스코 벽화는 시리도록 찬란하고, 숭고한 수도원의 살아있는 역사를 보여주고 있으며, 문화적으로도 뛰어난 유산이다.
크게 보기
시바스지역으로 이동 [약 5시간 소요]
석식 후 호텔 휴식
3일차
2024/12/02(월)
카파도키아
호텔 조식 후 카파도키아로 이동 [약 3시간 30분 소요]
괴뢰메 파노라마
1985년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으로 등록되어 그 가치와 아름다움을 인정받은 괴뢰메 마을을 조망할 수 있는 뷰포인트입니다.
크게 보기
지하도시-데린구유
기원전 200년경에도 이 지하도시의 이야기가 거론될 정도로 역사가 깊은 카파도키아에는 여러개의 지하도시가 있다. 마치 개미집을 연상하듯이 조그만 구멍을 통해 지하로 들어가면 여러개의 방과 층으로 이뤄져있어 길을 잃을 수도 있을 만큼 복잡하다. 네브쉐히르에서 남쪽으로 20킬로미터 거리에 있는 카이마크르 지하도시는 지하 8층 깊이까지 굴이 파져있다. 이곳에는 침실과 거실, 부엌, 창고 등이 갖춰져 있으며 가축을 기르는 공간까지 마련되어 있다. 좁고 긴 통로의 한쪽에는 외부로부터 침입자가 들어왔을때 공간을 폐쇄할 수 있도록 둥근 원형을 돌 칸막이를 만들어 놓기도 했다.
더보기
크게 보기
우치히사르
"뾰족한 성채"를 의미하는 이곳은 커다란 바위산을 중심으로 크고 작은 여러 바위산이 모여 있어서 견고한 요새와 같은 분위기를 연출해 있다. 지진으로 만들어졌으며 실제 주거 용도로도 사용되고 있다. 평범한 바위산에 들어선 집들이 예술품처럼 아름다우며 뛰어난 '괴레메' 골짜기의 전경이 내려다보인다. 우치히사르는 카파도키아 일대를 조망하기에 최적의 장소로써, 이곳에서 둘러보면 괴뢰메는 물론 주변의 마을과 멀리는 눈 덮인 산도 볼 수 있다. 이 마을에서 괴레메까지의 길은 기암괴석의 장관이 펼쳐있다.
더보기
크게 보기
카파도키아 관광
수백, 수천 년 전 만들어진 지하도시 '카파도키아'
▶데린쿠유 카파도키아에서 가장 큰 지하도시로 지하 20층 깊이를 직접 느껴보세요! ▶우치히사르 [조망] 카파도키아에서 가장 높은 곳에 올라, 오묘한 카파도키아의 전경을 한 눈에 담아보는 건 어떨까요? ▶괴레메 파노라마 [조망] 900만년 전 화산 폭발로 만들어진 곳으로, 지구 안의 또 다른 행성같은 느낌을 자아내는 신비의 마을 괴레메를 만나보세요!
석식 후 호텔 휴식
4일차
2024/12/03(화)
카파도키아
호텔 조식 후 카파도키아 관광
밸리댄스
★MODE 특전★ 매혹적인 '밸리댄스' 공연 관람 (70€ 상당)
웃음빵빵^_^♥ 흥미진진>_<♥ 밸리댄스뿐만 아니라 튀르키예의 전통춤까지 볼 수 있는 70€ 상당 공연이 포함!!
석식 후 호텔 휴식
[선택관광] 카파도키아 지프투어 [선택관광]
선택관광 안내 - 카파도키아 지프 투어
♥추천♥ 거친 오프로드를 가로지르는 지프차 탑승으로 카파도키아 포토스팟에서 인생샷 한 컷 남겨보세요!
5일차
2024/12/04(수)
카파도키아 → 안탈리아
[선택관광] 카파도키아 열기구 투어 [선택관광]
선택관광 안내 - 카파도키아 열기구 투어
거대한 기암괴석들이 빚은 아름다운 카파도키아의 풍경을 하늘에서 바라보며 인생 최고의 경험해보세요!
거대한 기암괴석들이 빚은 아름다운 카파도키아의 풍경을 하늘에서 바라보며 인생 최고의 경험해보세요!
크게 보기
호텔 조식 후 지중해의 아름다운 휴양도시 안탈리아로 이동 [약 6시간 소요]
칼레이치 구시가지
터키 서남부 지중해 연안에 위치한 안탈랴는 유럽풍의 정취가 진한 매력적인 휴양도시입니다. 고대 성벽으로 둘러싸인 안탈랴의 구시가지는 안탈랴 관광의 중심지이며, 구시가지 중심에 우뚝 솟은 '이블리 미나레'[Yivli Minare]는 안탈랴의 상징이자 이정표 역할을 하는 첨탑입니다.
크게 보기
카라알리오울루 공원
터키에서 가장 아름답다는 평을 듣는 카라알리오올루(Karaalioglu) 공원에서 바라보는 지중해의 푸른 바다와 초록 산이 그려내는 풍경은 그림처럼 아름답다. 공원 입구에서 만날 수 있는 히드르륵 요새(Hidirlik Kulesi)는 기원전 2세기에 건설된 것으로 높이 5.5m의 대포까지 갖추고 있다.
크게 보기
하드리안 문
'하드리안 문'은 130년 로마제국 5현제의 한 명인 하드리아누스 황제가 이곳을 방문한 것을 기념하기 위해 세운 거대한 아치형 성문으로, 코린트 양식의 기둥으로 장식된 성문은 과거 옛 도심으로 들어오는 유일한 관문이었다 합니다. 특이한 점은 이 문이 현재의 지면보다 3m 정도 낮은 위치에 서 있다는 것인데, 이것은 칼레이치(구시가지)의 땅 아래에 로마의 도시 유적이 묻혀 있음을 나타냅니다.
더보기
크게 보기
이블리 탑
안탈리아 구시가지 관광
고대와 현대의 조화, 지중해 청록색 해안으로 가는 관문인 '안탈리아'
▶하드리안 문 우아한 아치형 게이트를 통과하며 로마인들의 독창성과 웅장함을 느껴보세요! ▶이블리 탑 시내 중심부에서 우아한 매력의 안탈리아의 상징을 느껴보세요! ▶카라알리오울루 공원 청량한 바다와 싱그러운 산이 자아내는 그림같은 풍경에 한번 푹 빠져보세요!
유의 ㅣ 안내사항
※ 교통 및 날씨 등 현지 상황에 따라 일부 일정 익일 진행될 수 있습니다.
석식 후 호텔 휴식
[선택관광] 안탈리아 유람선 [선택관광]
선택관광 안내 - 안탈리아 유람선
유람선을 타고 지중해 바다의 매력을 제대로 느껴보세요!
6일차
2024/12/05(목)
안탈리아 → 파묵칼레
호텔 조식 후
[선택관광] 올림푸스 케이블카 [선택관광]
[선택관광] 올림푸스 케이블카
크게 보기
세계적인 온천지역으로 알려진 파묵칼레로 이동 [약 3시간 30분 소요]
눈부시게 새하얀 매력이 가득한 '파묵칼레'
▶목화의 성 튀르키예하면 떠오르는 ★핫플레이스★ 경사면을 흐르는 온천수가 빚어낸 장관에서 인생샷 한 장 남겨보세요!
▶히에라폴리스 둥근 관객석 위에서 내려다보는 황홀한 파묵칼레의 전망을 느껴보세요!
더보기
목화의 성
새하얀 풍광에 에메랄드 빛 온천수가 흐르는 아름다운 석회붕 지대
파묵칼레의 랜드마크인 흰색과 파란색의 아름다운 미네랄 웅덩이와 석회화 테라스는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의 칭호를 받았으며, 언덕 아래로 쏟아지는 눈 덮인 산을 연상시키는 초현실적인 풍경은 활력을 되찾아주는 미네랄이 풍부한 온천수가 흐르는 곳입니다.
파묵칼레는 목화솜으로 이루어진 성이란 뜻으로 도시는 온통 눈이 내린것 같이 새하얀 모습이다. 칼슘 성분의 온천수가 흘러내리면서 층층이 바위를 지금의 하얀 모양으로 바꾸어 놓았다. 게다가 이 온천수는 질병 치료에도 효과가 있다고 역사적으로도 치유와 휴양을 위해 많은 위인들이 방문했다고 알려졌다. 하지만 지금은 많은 관광객과 지나친 개발로 온천수가 줄어들어 터키 정부에서는 정책적으로 계획성을 갖고 개발을 진행하고 있다.
더보기
크게 보기
히에라폴리스
튀르키예의 대표적인 고대 그리스-로마 시대 유적지
기원전 프리기아인에 의해 건설된 헬레니즘 도시 히에라폴리스는 1988년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으로 지정되었습니다.
석회언덕 위에 세워진 고대 도시! 기원전 1세기 페르가몬 왕조였던 유메네스 2세에 의해서 도시로 세워졌다. 도시로 세워지기 전 이곳은 온천이 있었기 때문에 제의적인 장소로 여겨졌고 일찍부터 이곳에는 성소가 있었다. '성스러운 도시'를 뜻하는 히에라 폴리스는 치료휴양의 도시이자 상업의 도시로써 로마 시대부터 비잔틴 시대까지 번성했으나 14세기에 발생한 대지진으로 인해 폐허가 되었다. 이곳은 직조업이 크게 발달하여 양털기술자, 카페트 직조자, 염색기술자들이 있었고 오늘날에도 이곳에서 만들어지는 카페트는 세계적으로 유명하다.
더보기
크게 보기
석식 후 호텔 휴식
♥ONLY 모두투어♥ 파묵칼레 온천 호텔 숙박 & 온천욕
여행의 피로를 온천욕으로 싹~ 풀어보세요!
7일차
2024/12/06(금)
에페소 → 이스탄불
호텔 조식 후 에페소로 이동 [약 3시간 30분 소요]
인간과 신의 숨이 깃든 고대 도시 에페소 관광
에페소스(Ephesus)는 이오니아 소아시아에서 가장 중요한 그리스 항구 도시였으며, 사도 바울의 두 차례 방문으로 잘 알려진 방대한 역사의 고대 그리스-로마 유적지입니다.
유의 ㅣ 안내사항
※ 에페소 유적지는 걷는 시간이 많습니다. 편안한 신발을 준비하여 여행의 즐거움을 만끽하세요! ※ 에페소가 위치한 에게해 및 지중해 인근 지역은 햇살이 강한 편으로 모자나 선글라스, 선크림 등을 미리 준비하시길 참고 부탁드립니다.
원형극장
25,000명 정도 수용할 수 있는 야외극장으로, 감탄을 자아내는 웅장함을 느껴보세요!
돌로 만들어진 야외극장으로 연극과 같은 공연 혹은 시민회의 등이 열린 곳이다. 약 25,000명정도를 수용할 수 있으며 대부분의 야외 극장처럼 산기슭의 경사와 높이를 이용해 반원형으로 지어졌다.
건축 초기에는 공연을 위한 곳으로만 이용되었지만 이후 로마제국시대에 들어 검투사 혹은 맹수와의 결투가 벌어지기도 하였다 한다. 또한 기독교적으로는 사도 바울이 선교 중에 이곳에서 수난을 받았다고 한다.
더보기
크게 보기
공중목욕탕
로마 문화의 큰 축을 담당한 테르메(공공목욕탕) 문화, 고대 사교의 장!
셀수스 도서관
에페소의 대표 유적지인 셀수스 도서관을 관광해보세요!
에페소 유적의 대표적인 유적 격으로 135년 줄리우스 이퀼라가 그의 아버지인 셀수스를 위해 지었다고 한다. 셀수스는 당시 이 지역의 총독으로 부임해 통치하였으며 이곳에서 생을 마쳤다고 한다. 도서관은 많은 부분 무너졌지만 외벽은 아직도 굳건히 서 있으며 벽에는 화려한 문양과 글자들이 새겨져 있다. 재미있는 것은 이리저리 연결된 도서관의 지하가 홍등가와 연결되어 있다는 점이다.
더보기
크게 보기
하드리아누스 신전
아르테미스 여신을 위해 지어진 신전으로, 조각의 아름다움을 느껴보세요!
2세기 경에 지어진 이 건물은 하드리안 황제와 에페소의 시민, 아르테미스 여신을 위해 지어졌다. 건물은 다른 유적들과 마찬가지로 많은 부분 손실되었지만 남아있는 부분만으로도 그 아름다움을 충분히 짐작할 수 있다. 입구에 있는 기둥은 아치를 이루고 있는데 조각이 무척이나 아름답다. 안으로 들어가면 아테네, 아폴로신등 여러 신들이 조각되어 있으며 데오도시우스 황제와 그의 아버지, 아내, 아들도 조각되어 있다.
더보기
크게 보기
흰 회벽과 붉은 지붕의 집이 가득한 아름다운 '쉬린제 마을' [이동 약 30분 소요]
이즈미르의 셀축 인근에 위치한 그리스-터키 마을 시린제는 한때 그리스 정착민들의 본거지였으며, 조용하게 휴식을 취하고 와인 한 잔을 즐기기에 좋은 곳입니다.
쉬린제
★쉬린제 마을 관광 및 과일주 시음
※ 눈이 많이 오거나 기상상황이 좋지 않을 경우, 쉬린제 마을 입장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이럴 경우, 이스탄불 쉴레마니예 모스크 관광일정으로 대체되어 진행됩니다. ※ 쉬린제, 에페소 관광 순서는 현지사정에 의해 변경될 수 있습니다.
흰 회벽과 붉은 지붕의 집이 가득한 아름다운 마을이자, '포도주 마을'로 유명한 쉬린제에서 간단히 포도주 시음을 할수 있습니다.
크게 보기
관광 후, 아드난 메데레스 공항(ADB)으로 이동 [약 1시간 소요]
유의 ㅣ 안내사항
※ 현지 국내선 항공 일정에 따라 해당일 석식은 도시락으로 대체될 수 있습니다.
중간항공이동 - 유럽과 아시아의 경계이자 터키 제 1의 도시, 이스탄불로 국내선 이동
[예정 항공편]
※ 중간 항공의 경우 현지 사정상 항공편명, 기종, 시간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 국내선의 경우 대체로 수하물 15KG까지 가능합니다. (수하물이 15KG가 넘는 경우 기내용 짐과 나눠 담으시길 추천드립니다. 1KG 당 약 2불의 수하물 차지가 발생)
더보기
호텔로 이동 및 휴식
이즈미르(ADB)출발
2024.12.06(금)
20:00
터키항공TK2335
1시간 25분
이스탄불(IST) 도착
2024.12.06(금)
21:30
8일차
2024/12/07(토)
이스탄불
호텔 조식 후 이스탄불 관광
유의 ㅣ 안내사항
※ 이스탄불 관광 일정은 입장지 휴무일 및 시내 교통상황 등 현지 사정에 따라 일부 순서가 변경되어 진행될 수 있습니다.
블루모스크
튀르키예에서 가장 아름다운 자미, 이스탄불의 상징, 관광객들의 성지 '블루모스크'
튀르키예의 대표 사원으로 오스만 제국 때 지어진 이 술탄 아흐메트 모스크는 스테인드글라스 창과 2만 1000여 장의 푸른색 타일로 특유의 신비로움을 내뿜으며, 그 외에도 첨탑의 독특한 요소로 매우 유명합니다.
구시가의 지역 이름이기도 한 술탄 아흐메트는 이스탄불 관광의 중심지이며 '블루 모스크'로 이름 난 모스크의 이름이기도 한다. 술탄 아흐메트 모스크는 내부의 푸른색의 타일과 어우러진 조명으로 블루 모스크란 애칭으로 더욱 유명한 곳이다.
블루 모스크는 술탄 아흐메트 1세가 1600년대 초에 세운 이슬람 사원으로 종교적으로 중요한 결정사항이나 축제, 집회와 같은 행사들이 치뤄졌다. 모스크 내부는 푸른 색이 도는 화려하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