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대만

⇒여행지 정보/[ 동 남 아 ]

by 모두투어할인예약"차파는오빠" 2010. 11. 28. 20:53

본문

 

[ 모두투어-온나라여행사 ]

[ http://www.onnaratour.co.kr ]

[ 055-283-8385 ]

 

국립 고궁박물관 (타이페이)

프랑스의 루브르 박물관, 미국의 메트로폴리탄 미술관, 러시아의 에르미타슈 미술관과 함께 세계 4대 박물관으로 꼽히는 대만의 고궁박물원은 타이페이 주변의 최대 볼거리이다. 약 70만점의 소장품 중에서 전시되고 있는 것은 6천~6천500점뿐. 항상 전시되는 수백점을 제외하고 3~6개월마다 전시품을 교체하며 전시하고 있다.

가는방법

타이페이 역에서 버스 304, 255번 고궁박물원역 하차
MRT 스린역에서 버스 18,19번 고궁박물원역 하차

개장시간

개관시간 오전 09:00~ 오후 17:00 (연중무휴)

관람소요시간

약 1시간30분~2시간 정도

 

국립야류 해양공원 (타이페이)

타이페이 도심에서 북쪽으로 약 1시간거리에 위치해 있으며 북부 유일의 해안 자연공원인 야류는 자연의 힘과 파도의 침식에 의해 생성되어서 기암괴석이 많이 있으며 이름 또한 다양하다.
거대한 계란모양의 바위가 마음대로 흩어져있고, 슬리퍼 모양의 바위를 비롯하여, 여왕암, 미인두 등 그 모양에 따라 이루 헤아릴 수 없도록 많다. 부근의 바다에서는 여러가지 조개류와 다양한 색깔의 물고기 등이 바다속에서 헤엄치는 것을 볼 수 있다

 

야시장 (타이페이)

화서가 야시장은 타이페이에서도 가장 오래된 야시장의 하나로 약 200여점포가 양쪽에 늘어서 있고 해산물요리,식당,한약방,일용잡화점 등이 집중되어있다. 특히 이곳은 뱀을 즉석에서 잡아 생피 혹은 뱀요리를 즉석에서 만들어 팔기 때문에 외국인들에겐 뱀의 거리로 불리기도 한다. 이 야시장앞에 있는 식당에서는 타이완 사람들이 즐겨먹는 음식,스낵점 등이 늘어서있다

 

양명산 온천욕 (타이페이)

타이페이 시내에서 약 17 km 정도 떨어진 곳에 위치하여 버스로 약 50분 걸리는 북쪽에 있는 양명산은 대만인들이 꽃구경하기 위해 자주 찾는 곳이다. 매년 3월과 4월 사이에는 해발 433m 높이의 산위를 뒤덮은 진달래와 벚꽃, 살구꽃, 복숭아, 매화가 한폭의 멋진 풍경화를 자아낸다. 이 산악 공원에는 화산 분화구와 폭포,온천 등이 고루 갖추어져 있다

 

용산사 (타이페이)

용산사는 1738년에 세워졌고 약 250년의 역사가 있는 타이뻬이시에서 가장 오래된 절로서 여러 재해를 거치면서 수차례 재건되었다.건축양식만으로도 역사적, 예술적 가치가 높은 이 사원은 중국 특유의 극치색이지만 적당하게 낡아서 역사를 일깨우는 훌륭한 건물이다.
멋진 건축양식 자체만으로도 둘러볼 가치가 있으며 돌기둥에는 조화를 이루어 꼬여 조각된 용 뒤쪽에 역사적 인물들의 춤추는 모습이 새겨져 있다. 지붕에는 더 많은 모습들과 용들이 장식되어 있다.

중국인들의 종교는 관대해서 많은 사찰들이 도교, 불교, 그리고 다른 많은 신을 하나의 사원에서 같이 모시고 그 신의 숫자는 점차적으로 늘어난다. 용산사도 예외는 아니어서 관음(觀音), 마조(?祖), 관공(關羽) 등 그외 각종 신의 참배자들로 인해 항상 북적댄다. 원래 이 사원은 1740년에 건립한 것으로 그때부터 자연재해 혹은 인공재해 등으로 몇번 파괴 되었다. 최근의 것은 1957년에 지어진 것이다

 

충렬사 (타이페이)

타이페이 시내 기륭강 건너 편에 위치한 이 곳은 중국 궁전식의 건물로 국민 혁명과 대일 전쟁 등 국민당 정부를 위해 전사한 33만 장병들의 넋을 기린 곳이다. 매일 1시간마다 1번씩 위병 교체식있는데 일사불란한 움직임이 상당한 볼거리이다. 위병교대식은 매일오전 9시에 시작하여 매시 정각에 한번씩 진행하며 마지막 교대식은 16:40분에 거행된다.

가는방법

타이페이 역에서 시내버스로 15분 중례츠(충렬사)에서 하차

관람소요시간

약 30분

 

대리석 공장(大理石工場) (화리엔)

화리엔 외곽에는 이 지역에서 나는 대리석을 가공하는 공장들이 많다. 이런 공장 가운데는 나름의 판매장을 갖추고 대리석이나 옥을 사용한 여러 가지 보석류를 판매하기도 한다. 더불어 마이족 여인들의 춤과 노래를 곁들인 쇼를 마련하여 관광객들에게 흥미거리를 제공하기도 한다. 대표적인 곳으로는 동양 대리석 공장,동야관(洞椰館),관륭 기업공사(光隆企業公司)등이 있다

 

태로각협곡 (화리엔)

태로각의 협곡은 침식 작용에 의해 대리석과 화강암의 산이 강의 흐름을 따라 깎여져 좁은 협곡을 이룬 지형으로 독특한 분위기를 이룬다. 하늘을 찌를 듯 솟아 있는 산 사이로 좁은 길이 이어지고, 수백미터 아래로 흐르는 강 위에는 수십미터 높이의 대리석 기둥이 솟아 있다. 산 속에 뚫린 작은 터널 너머로 펼쳐지는 풍경이 출렁이는 다리, 폭포의 물줄기와 어우러져 장관을 이룬다. 약 19km의 길이이다.

▣ 연자구
연자구는 태로각 협곡 중 가장 좁은 곳으로 서로 마주하는 단애절벽의 간격이 겨우 16m. 수만년의 세월동안 폭풍우와 홍수 등으로 인한 침식작용에 의해 이 단애가 형성되었다.
연자구는 태로각 협곡의 하이라이트로 관광객은 이곳에서 내려 보행자용 길을 따라 약 200m를 걸으며 웅대한 태로각 협곡미를 감상할 수 있다.

▣ 구곡동
꼬불꼬불한 터널이 수없이 계속되는데 협곡의 폭이 좁기로는 이곳이 태로각 협곡가운데에서 첫째로 꼽힌다.

▣ 장춘사
선로라고 하는 긴 터널을 지나면 장춘교라는 다리가 나오고 갑자기 시계가 넓어지면서 마치 중국 영화에서 자주 봤던 것 같은 풍격들이 펼쳐진다. 산 기슭에는 중국 전통양식의 장춘사가 보이고 그 아래로 장춘폭포가 협곡을 지나오느라 긴장되었던 여객의 마음을 시원스럽게 해주려는 듯 흐르고 있다 이곳 장춘사에는 횡단공로를 건설하다 순직한 212명의 영령을 모시고 있다

 

국립대만 민주기념당 (타이페이)

타이페이의 국립대만민주 기념당 (구,중정기념당)은 영웅 장개석을 위한 타이완의 가장 인상적인 기념물이다. 그림같이 조경이 잘된 광대한 정원위에 거대한 대리석 건물인 기념관이 서있고 우아한 정자, 연못등이 배치되어있다. 1층 전시실에는 사진과 총통생애의 기념품 등이 전시되어있다. 우아한 명나라식의 아치가 정문이며 양측에 두개의 고전적 건물이 있는데 각각 국립극장과 콘서트홀로 사용되고 있다.

가는방법

MRT 중정기념당역에서 하차

개장시간

09:00~17:00(연중무휴)
수요일 09:00~21:00

관람소요시간

약 1시간

 

 

관련글 더보기